친구랑 같이 해 볼까? 창의적 문제해결 수업 HowHow 3
마르틴느 라퐁.카롤린느 라퐁 글, 알리즈 망소 그림, 이은정 옮김 / 내인생의책 / 201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크, 캐시 피치의 세번째 이야기, HOW HOW 친구랑 같이 해 볼까?가 도착했어요.

오늘 이야기는 크랙의 생일을 맞아 캐시가 깜짝 파티를 준비하는 내용이랍니다.

이야기속에서는 깜짝파티니까 캐시가 혼자 생일 파티를 준비하고 싶었는데, 누크가 갑자기 나타나서 자기도 돕겠다고 하는거예요!

"내가 생일 케이크를 만들게."

"아니 됐어, 나혼자 할 수 있어."

"좋아, 그럼 내가 리본 장식을 매달게."

"안돼  안돼! 내가 할거야!"

혼자 다 하고싶은 욕심을 부리고 있는동안 또 갑자기 피치가 나타나 자기도 돕겠다고 하는거있죠!

캐시는 자신이 혼자 준비하고 싶은 욕심에 다른 친구들의 마음을 상하게 합니다.

 

물론 첫번째 두번째 이야기를 읽어본 친구들이라면 누크와 피치가 (의도하진 않았지만) 캐시의 일을 얼마나 망쳐놨었는지 기억할꺼예요.

그래서 캐시의 걱정스런 마음을 어느정도 이해는 할수 있지요.

하지만, 친구들의 마음을 상하게하면서까지 혼자 생일 파티를 준비해야할까요?

이런 경우에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이럴때 바로 HOWHOW~! 창의적 문제 해결방법이 필요해요!!

친구들이 마음상하지 않게, 친구들이 잘 하는 일들을 떠올려서 그에 맞는 일을 함께 나눠서 하면 참 좋겠죠?

서로 믿고 함께 준비하면 더 행복해진다는걸 캐시는 알고 있었나봐요.

 

아이를 붙잡고 너같으면 어떻게 하겠냐고 물었더니

혼자하면 힘들텐데 뭐하러 혼자 다 한다고하지? 이러네요 ^^;;;;

그래도 혼자 하고 싶은 일이라면 어떻게 했음 좋겠냐니까

같이하면서 친구를 도와주면 되지 않겠냐고 답하네요. 친구와 함께 하는것보다 더 즐거운일은 없겠죠~

 

요즘 아이들은 어린시절부터 어린이집이나, 문화센터같은 곳에서 단체생활에 빨리 노출되잖아요.

그럴때 자기것에만 욕심부린다면 친구들이 당연히 좋아하지 않을텐데..

상대의 마음도 헤아려가며 친구를 믿고 함께하는 방법과 즐거움을 HOWHOW 통해서 알려줄수 있었네요.

친구때문에 일이 잘 안됐다고 속상해하거나 친구와의 관계에서 어려움을 겪을때 한번씩 읽어줘야겠어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