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평생 월급 보장 프로젝트
아라하마 하지메 & 다카하시 마나부 지음, 이용택 옮김 / 명진출판사 / 2013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과거나 현재나 부모님들은 공무원이나 '사' 자가 들어가는 직업을 선호한다. 고수입이나 연금등으로 평생 보장된(?) 수입과 직업을 가지길 원하셨기때문인데 요즘 시대에는 '평생', '보장된' 이라는 단어의 직업을 찾기란 더 힘들어지지 않았나 싶다.
그런면에서 [평생 월급보장 프로젝트]란 책 제목은 평범한 직장생활을 지내며 불안한 미래를 애써 외면하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혹 하지않는 문구가 아닐수 없다. 나역시 중소기업에 근무하는 평범한 직장인으로 이 책은 꼭 읽어보고 싶었더랬다.
책 내용은 이러하다.
본업인 자신의 일은 그대로 유지하되 구성만 해놓으면 그야말로 돈이 저절로 들어오는 '머니트리시스템'을 구축함으로 경제적 자유를 선언하자는 거다.
그렇다면 머니트리시스템이란 무엇인가, 일단 한번 만들어 놓으면 별다른 관리없이 자동으로 수입을 얻을수 있는 구조가 되어야한다.
하루 몇시간씩 신경쓰고 내가 관리해야하는 시스템이라면 머니트리시스템이 아니다. 그러니 투잡이나 부업과는 조금 거리가 멀다.
책속에서는 평범한 사람이 혼자서, 되도록이면 적은자본으로 가능해야하기때문에 음반의 인세나 프렌차이즈, 다단계업 등은 빼고 설명한다.
저자가 발견한 시스템을 구축한 사람들을 크게 다섯가지 분류로 나눠 봤더니 인터넷 비지니스(공항주변 주차장 정보사이트, 사업파트너 연결 매칭사이트), 정보기업, 비지니스오너(커미션을 받는 중개시스템), 투자, 발명으로 나뉜다.
책 내용에서는 이것을 각 파트로 나눠 직접적인 성공사례와 그 시스템을 분석하여 설명하고 있다.
단순히 돈을 많이 벌고자 하는 마음으로 이 책을 읽고자 한다면 아마 매우 실망할것이다. 이 책은 미래유망한 사업 아이템이나 직업을 소개하는게 아니라 이러이러한 사례도 있고 시스템에 성공한 케이스도 있으니 나름대로 본인이 노력해서 본인만의 독자적인 시스템을 가지라는거다.
아직 어떤것이 나에게 적합하게 맞는 시스템인지 생각해보진 못했지만 시스템을 통해 시간적 경제적으로 자유로워지기 위해서는 조금 더 고민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