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몬스터 대학교 - 몬스터 친구들의 대학 시절 대공개! ㅣ 디즈니 무비 클로즈업 2
월트 디즈니사 글.그림, 지혜연 옮김 / 꿈꾸는달팽이(꿈달) / 2013년 9월
평점 :
절판

'몬스터주식회사'라는 애니매이션을 기억해요. 그 후속작으로 몬스터 대학교가 최근 새롭게 개봉했다지요.
몬스터 주식회사는 한밤중에 아이들을 놀라게 하는 것이 주 업무였는데, 몬스터 대학교는 주인공 마이크 와조스키와 제임스 p.설리반이 이 몬스터 주식회사에 들어가기전 대학 생활을 이야기 하고 있지요.
'몬스터 대학교' 애니매이션을 보고 온 친구들의 반응은 엇갈렸는데, 아마도 아이들이 대학 생활을 이해하기 어려웠기때문 아니였을까..생각되네요. 하지만 그 점만 뺀다면 두 친구의 엉뚱한 캐릭터가 재미를 더해주고 있는 작품이랍니다.
주인공 마이크 와조스키는 만 여섯살때 몬스터 주식회사에 견학을 가게 되어요.
선생님의 손을 잡고 아장아장 걷는 마이크의 모습이 얼마나 귀엽던지요.
눈에 잘 뜨이지않던 평범한 마이크가 바로 이날 '몬스터 세상을 움직이는 동력인 비명을 모으는 곳'을 방문하면서 진로(?)를 결정해버리지요. 바로 미래에 겁주기 대원이 되기로 한거예요.
책 표지에서 어디서 이런 귀여운 모자를 얻었나 했더니 바로 겁주기대원중 한명이 이때 건네준것이였더라구요.
"필요한 것은 이 학교에서 다 배웠다고 할수 있지요. 몬스터 대학교 말입니다. 몬대는 겁주기를 전공할 수 있는 가장 훌륭한 곳입니다."
그리고 마이크는 겁주기대원의 활약을 본뒤 바로 몬대에 들어가기로 결심합니다. 결국! 들어갔지요.
몬스터대학교에서 최고의 가문 최고의 비주얼 설리를 만나게 되었지만, 환상의 콤비 두명이 처음부터 친했던건 아니예요.
하지만, 겁주기 전공 과정을 공부하려면 겁주기대회에서 우승을 해야해서 어쩔수 없이 둘은 한 팀이 되고 마지막 결승까지 오르지만, 결국 학교에서 쫏겨나고 말지요.
여기서 끝일까요? 꿈을 포기할순 없잖아요?
마지막부분에 이야기의 후기가 담겨있는데, 둘은 몬스터 주식회사에서 우편물 담당으로 취업하게 된 다음 청소 - 구내식당 담당 - 비명 저장통 담당을 걸쳐 겁주기팀 면접에서 당당히 합격한뒤 마침대 마이크와 설리는 겁주기 전문 팀이 되지요.
너무 멋지지 않나요?
처음에는 그저 아이들이 좋아하는 다양한 괴물 캐릭터를 중심으로 벌어지는 에피소드 정도겠거니 했어요.
하지만 전체적인 스토리를 본다면 이건 꿈에 대한 이야기랍니다.
온갖 어려움 속에서도 자신의 꿈을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노력하는 거요!
바로 그게 우리 아이들에게 가르치고 싶은 1순위가 아닐까요.
아마 영화를 먼저 보고 책을 보았더라면 더 재미나게 읽을수 있지 않았나 싶지만, 책속에 실제 애니매이션 장면들이 컬러로 수록되어있어서 이야기를 이해하는데 어려움은 없었구요. 너무 재미있게 잘 읽었답니다.
나중에 dvd로 나오게 되면 두 편 모두 꼭 찾아봐야겠어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