랩으로 통암기하는 교과부 지정 초등 영단어 - 랩노래 8곡으로 필수 800단어 완벽 암기! 랩통 영단어 시리즈
양재훈 지음 / 쌤(SSAM)에듀테인먼트 (구ENS) / 2013년 9월
평점 :
품절


 

아직도 영어를 무조건 외우게 하나요?

저처럼 자녀 영어공부, 어떻게 시킬까 고민이 많은 엄마들이 많을텐데~~ 정말 독특하고 재미난 영어 학습법을 소개해요.

바로 랩으로 통암기하는 방식인데, 초등학교때 알아야하는 영어단어를 k-pop 랩에맞춰 노래부르다보면 자연스럽게 학습하게되는 방법이랍니다.  물론 기존에 노래에 맞춰 영어단어 암기학습법이 이미 많이 나와있지만, 단순히 영단어만 줄줄줄 나열한 노래가 아니라 <랩통 영단어 시리즈는 꼭 외워야하는 주제별 필수 단어를 하나의 스토리로 풀어서 암기효과를 극대화> 했다는 점이 다르다네요.

저도 책받아보고 바로 음원을 다운받아 들어보니, 실제 요즘 인기가요에 나오는 음악처럼 가사도 멜로디도 새련되어서 아이들이 따라부르기 참 좋아할것같아요.

노래 한곡의 가사에 평균 70단어정도의 필수 영단어가 들어있고, 플러스 연관단어가 30단어정도 되어서 1시간에 한곡을 외우면 100단어를 공부하는 효과를 누릴수 있을것같네요. 그렇게 8일동안 꾸준히 학습하다보면 초등학교 때 외워야 하는 교과부 선정필수 영단어 800개를 암기하게되는 결과도 나오구요. 요샛말로 이 책, 정말 요~~물~~ 요~~ 물인걸요.


책은 영어교육계의 스타강사로 학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가수 겸 영어강사 양재훈선생님이 ens음악앨범 시리즈 제작의 노하우를 가지고 영단어를 음악앨범과 동시에 학습할 수 있는 암기송 책으로 탄생시켰대요. 특허까지 받은 학습법이라고해서 처음엔 단순한 호기심으로 받아봤지만, 반복해서 음원을 듣다보면 단순히 음악을 외우는것만으로 큰 학습효과를 갖을수 있을것같아요.

 

맛보기로 가사를 몇줄 적어본다면,

첫 lesson에 배울 과목은 korean!

우리말을 배우는 important 한 subject!

선생님께선 우리에게 sort 소설을 하나 read해주셨어.

그 소설 title은 소나기 (소나기 is hower)

작은 country village 에 young한 남자아이와 여자아이의 love 스토리

다 읽고 난 뒤 우리는 paper에다 pen으로 review를 write하라는 homework를 받았지만,

(i don't want to do it.)

 

뭐 이런식인데... 적어놓고 나니 왠 개그콘서트의 한장면인가 싶을정도로 가사가 웃기지만,

음악과 함께 들어보면 학교생활에 관련된 이야기가 있는 노래라 전달력이 참 좋답니다.

 

part1에서 랩노래로 필수 단어를 배워본뒤에는 part2에서는 필수 영단어를 그림과 함께 정리하는 페이지가 나와요.

단어 하나에 그 단어가 들어간 문장도 한줄씩 적혀있어서 단어를 공부할때 문장도 함께 공부하면 더 좋겠구요.

그리고 마지막 part3에서는 앞서 나온 노래와 단어를 제대로 외웠는지 확인하는 페이지가 나오는데 ..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으론 노래를 잘 외웠는지 중간중간 들어가는 단어를 적는 테스트까지는 글쎄...하지않아도 되지 않았을까...싶기도...ㅎㅎ)

 

아무튼 책이 얇고 부드럽게 넘어가는 페이지라 아이들 책가방속에 쏙 넣고 다닐수 있는 무게라 마음에 들고, 휴대전화에 음원을 넣어주면 시간날때 듣고 외우게 해도 좋고, 혼자 부르기 어려워할땐 엄마도 함께 외워서 같이 부르면 참 좋을것같단 생각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