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력 플러스 주사위 굴려 떠나는 코딩마불 AI여행 (엔트리×투닝×아트구루) - 생성형 AI & 코딩 체험서, 보드게임판 위에서 시작되는 AI 세상 탐험! 창의력 플러스
이종선 지음 / 마이크로북스 / 202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

어릴적 처음 컴퓨터로 자동차 게임을 처음 한 날, 그 신선한 충격과 느낌을 아직도 잊지 못한다.

헌데 요즘은 인형뽑기, 슈퍼마켓운영, 음식만들기, 우주여행, 택시 운전, 의사가 되어 환자 치료하기, 불끄기, 칼싸움 ..등등 다양한 분야를 게임에서 실감나게 만날 수 있어 나날이 발전하는 게임 퀄리티가 참 놀랍다. 아이도 한참 게임을 하다가 자신이 만든 게임을 개발 하고 싶다는 말을 하길래 어떤 코딩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좋을까 싶다가 이 책을 보게 되었다.

학교에서도 요즘은 프로그래밍을 배우긴 하지만 짧은 시간 수업을 따라하다보면 제대로 완성하지 못하고 끝나는 경우가 많아서 집에서 시작해보기로 한다.

'창의력 플러스 주사위 굴려 떠나는 코딩마불 AI여행'은 블록 코딩을 활용해 게임을 만들고, 생성형 AI를 통해 창의적인 콘텐츠를 스스로 만들어내도록 돕는 내용이라고 한다.

기본적인 프로그램은 엔트리를 이용하고 있어서 회원가입은 필수이다. 이어, 부르마블 보드게임처럼 코딩마블AI여행을 제작하는 것을 시작으로 한다. 오브젝트, 블록코딩, 오브젝트, 오프라인 등 책에서 자주 등장하는 용어가 있는데 하다보면 쉽게 이해되기도 하고 용어설명 칸도 있어서 처음 엔트리를 접하는 사람도 설명이 어렵지 않았다.

게임의 배경이 되는 그림을 넣고 오브젝트를 추가하여 파일을 업로드 한다. 마우스를 이용해서 그림의 크기를 조절하기도하고 배치를 원하는대로 하다보면 어느새 프로그램과 친해져 있다. 헌데 아이는 책을 보지 않아도 잘하는걸 보면 역시 아이들이 배우는게 빠른듯 ^^ 주사위를 던져서 주사위에 나온 숫자 만큼 말이 이용하는 코딩도 해본다. 사실 내가 원한 고퀄리티의 보드게임은 되지 않았지만 아이와 함께 만들어낸 프로그램을 보니 아이도 나도 나름 만족이다. 다음은 도장찍기 블록으로 화폐를 복제하는 게임이다. 만들어낸 화폐 이미지를 시작버튼을 눌렀을때 계속 반복하기 복사를 하면서 돈을 불리는 것이다.

책은 자세한 설명과 함께 컬러로 프로그램 사진을 순서대로 삽입하여 따라하기 참 편하다. 게임 코딩의 첫걸음으로 배우기 좋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