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일본어 진짜학습지 첫걸음 - 2025 개정, 하루 10분! 일본어가 저절로 외워지는 새로운 공부 습관 ㅣ 진짜학습지
시원스쿨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4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일본 여행을 계획 하면서 혹은 어학 공부를 한 번 시작해 봐야겠다고 몇 번이고 마음 먹었다가 해이해지기를 반복 하고 있다면 대체 어떤 교재를 선택 해야할까? 집에 쌓여있는 일본어 교재도 많지만, 막상 다시 시작하기 막막할때였는데 시원스쿨에서 만든 '일본어 진짜 학습지 첫걸음'을 보게 되었다.
이것은 1일 1장! 진짜 진짜 부담 없는 학습지다.
종종 어른이 되어서도 일본어 학습지를 교재만 받아서 공부하고 있다는 사람들을 본 적이 있다. 그런데 이렇게 어른을 위한 학습지가 이렇게 나와준것이다. 어린시절 학습지 좀 해봤다는 사람은 알겠지만 이게 밀리면 답도 없다. 헌데 딱 하루에 한 장이라니 너무 좋지않은가!
이 교재는, 하루 딱 10분정도만 투자해서 간단한 일일 미션으로 부담은 없지만 꾸준한 학습을 유도하고 있다.
사실 여러 일본어 초급 교재를 해본 터라 교재가 너무 쉬우면 곤란하다고 생각했는데 '첫걸음' 세트지만 왕초보 학습자부터 JLPT에 도전하는 공부까지 이어주고 있다.
교재를 펼쳐보니 파일철에 매일 공부하는 한 장씩 총 60매 들어있었다. 첫걸음에 어울리도록 첫 날은 히라가나를 시작으로 문장을 만드는 날까지 이어지는데 한 장이라 쉬워보여도 그 하루를 제대로 공부하지 않으면 다음 날 학습도 어려울 것 같다는 생각은 좀 들었다.
시원스쿨의 교재가 좋은 점은 아마도 부가자료 때문이 아닐까 싶다.
이번 책에서는 데일리 교재 이외에도 히라가나 / 가타가나를 쓰며 외울 수 있는 노트와 JLPT N5 모의 테스트 교재가 따로 마련되어 있었고, 학습지 곳곳에 QR코드를 스캔하면 동영상으로 공부 할 수도 있도록 만들어졌다. 또 시원스쿨 사이트에서 원어민 MP3 음원도 받을 수 있으니 혼자 일본어 공부하기엔 최적화 된 교재라 할 수 있겠다. 여기에 작은 팁을 주자면 학습하는 시간을 매일 정해두면 더 좋다는 점이다.
나의 오후 9시는 일과를 마치고 재미있는 영상을 보며 허비했던 시간이였는데 요즘은 이 교재를 학습하는데 이요하고 있다. 나이가 있어서 그런지 교재 안내처럼 10분으로 공부가 끝나진 않지만 한 장 한 장 클리어하며 쌓여가는 학습지를 보면 꽤 뿌듯하다.
다시 공부하는 것에 부담이 되는 분들, 혼자서는 일본어 시작이 어려웠던 분들도 도전해보기 참 좋은 구성이라 강추한다!
[ 이 글은 출판사로 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경험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
#일본어왕초보#JLPT대비#일본어시험#원어민일본어#진짜일본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