쪼꼬미 동물병원 4 - SBS TV 동물농장 X 애니멀봐 공식 동물 만화 백과 쪼꼬미 동물병원 4
권용찬 지음, 이연 그림, 최영민 감수 / 서울문화사 / 2024년 9월
평점 :
품절



오랜시간동안 사랑받고 있는 sbs tv 동물농장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지요~ 그런데 이미 책으로도 나와있답니다!

또 sbs tv 동물농장X애니멀봐는 492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도 나와있다는데 일단 동물을 좋아하는 친구들이라면 방송을 보지 못했어도 이 책은 무조건 좋아할 것 같아요.

'SBS TV 동물농장 X 애니멀봐 공식 동물 만화 백과 쪼꼬미 동물병원'은 동물병원에 찾아오는 아픈 동물들의 치료기를 담고 있어요. 다양한 동물들의 사연과 치료 과정, 치료 후기까지 들을 수 있어서 좋은데, 이번 4권에서는 이색동물 편으로 꾸려져 있다고 해서 더 기대하고 있었답니다.

이번 책에서는 데구 도리, 차코뿔개구리 보루, 오란다 란다, 페넥여우 호두, 주머니 여우 순대 등이 병원에 찾아와요.

아이가 가장 좋아하는 동물 중에 하나가 사막여우인데 페넥여우를 사막여우라고도 부른다는 걸 처음 알았네요 ^^

일지를 보면 사진으로 실제 얼굴을 확인 할 수도 있는데 얄상하게 생긴 얼굴에 큰 귀가 정말 매력적이였어요. 페넥여우는 커다란 귀를 통해 몸속의 열을 내보내서 체온을 조절한다네요. 또 큰 귀는 그냥 모양 뿐 아니라 높은 청각을 가지고 있다네요.

아이가 인상 깊게 남은 동물은 꼭실이 닭이야기 편이였대요.

일반 닭의 모습과는 다르게 풍부한 털을 가지고 있어서 신기했나봐요. 저도 사진을 보니 자연스럽게 뒤뚱뒤뚱 걷는 모습이 떠오르던데, 이 친구는 호흡기에 문제가 있었고 건강하게 치료받고 낫는 모습을 보니 괜히 흐뭇해졌네요.

아픈 동물 친구들을 보는건 안타깝지만 이렇게 병이 나았다는 후기가 있어서 아이가 재미있게 읽은 것 같아요.

게다가 만화로 구성되어있어서 인기 만점이였던 것도 있죠.

아이가 매 에피소드를 기억하며 동물 이름과 병명을 기억하는게 기특하기도 하더라구요.

동물도 사람과 똑같이 다치거나 병이 나면 아프다는걸 알면 저절로 동물을 아끼는 마음이 생기지 않을까 싶어요.

동물을 사랑하는 아이들이라면 동물농장 책은 적극 추천해보아요.

[ 이 글은 출판사로 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경험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