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하수 잡화점 : 상 잠뜰TV 본격 오리지널 스토리북
루체 그림, 김수경 글, 잠뜰TV 원작 / 서울문화사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법 상점을 열면 좋을 것 같은데....., 내 가게를 차려서 마법 물품을 판매하고 돈도 벌고 그런데 어디서 가게를 열지?"

마법 학교를 졸업한 잠뜰의 특기는 연금술로, 제작법만 알면 어떤 마법 물품이든 척척 만들어 내는 재주를 가지고 있다. 이 특기를 잘 살리는 일을 하고 싶은데, 어디로 가서 가게를 열까...고민하던 잠뜰에게 마법 학교에서 편지가 도착했다. 별처럼 찬란하게 빛나던 작은 별 조각 마을이 지금은 빛을 잃어 가고 있으니 다시 번영하도록 졸업생들이 도와달라는 것이였다.

새로운 도약을 꿈꾸는 마을과 새로운 시작을 하는 잠뜰이 어쩐지 딱 맞아 떨어져 잠뜰은 곧바로 그곳으로 향하고 마을 촌장 캘의 도움을 받아 2층 건물에 마법 상점을 열 장소도 마련하고, 청소를 하던 중 마법 물품 제작법이 담긴 마법서까지 발견하게 된다.

그리고 열린 잠뜰의 은하수 잡화점에서는 수상한 이들이 방문하기 시작하는데!!

잠뜰, 라더, 덕개, 수현, 공룡

잠뜰TV 구독자면서 스토리북 매니아라 이제는 너무 익숙해진 캐릭터들이지만, 매번 달라지는 스토리와 배경, 캐릭터들의 포지션 덕분에 조금도 지루하지 않게 읽을 수 있다.

아이에게 물어보니 이 스토리와 관련된 영상은 이미 1년전에 본 에피소드라고 해서 그럼 혹시 책이 재미없을까? 싶었지만 글으로 만나는 잠뜰은 또 다른 느낌이여서 그런지 앉은 자리에서 뚝딱 읽어냈다. 상 권만 읽었지만 결말을 이미 알고 있지 않나 싶었는데 너무 오래전에 본 영상이라 기억은 잘 안난다고 후후..

영상을 보는 것에만 익숙한 아이들에게 책읽기를 자연스럽게 권할 수 있어서 스토리북은 빼놓지 않고 챙겨보게 된다.

책은 캐릭터 소개를 제외하면 그림 없이 글밥이 가득한 책이다. 그래도 이미 등장 캐릭터를 꿰뚫고 있어서 그런지 언제나 새로운 에피소드도도 재미있게 보는 것 같다.

수록되는 일러스트는 두 말 할 것도 없이 항상 멋진데 이번에는 마법사 설정이라 그런지 마법사 잠뜰이 특히 예뻤다. 또 표지도 예쁜 데다가 이번 책 부록에는 캐릭터가 그려진 예쁜 스텐드 장식도 들어있어서 아이가 더 좋아했던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