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1장 초등 영어 쓰기 습관 100일의 기적 : Advanced(끝내기) - 매일 1장 100일 영어 쓰기 습관으로 우리 아이 ‘영어 뇌’ 만들기! 매일 1장 초등 영어 쓰기 습관 100일의 기적
시원스쿨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를 모국어 처럼 하는 아이들을 보면 우리 아이도 얼른 영어 학원을 보내야 겠다는 마음이 앞서는데 학원을 무작정 반대하는 아이 때문에 아직 망설이고 있기도 하다. 무엇이든 본인이 스스로 하지 않으면 머릿속에 잘 들어가지 않는건 당연하지만 언어는 한번에 무엇을 바꿔보겠다는 마음보다는 꾸준함이 답이기에 좋은 교재를 찾아보기로 한다.

'매일 1장 초등 영어 쓰기 습관 100일의 기적'은 초등영어에 머무는 실력을 조금 up 시켜주는 교재라고 한다. 파닉스와 기초적인 초등영어를 뗀 상태라면 도전해볼만 할 것 같은데, 이미 이 책 시리즈로 Basic → Intermediate → Advanced 단계별로 책이 나와있어서 아이의 실력대로 선택해서 학습하면 될 것 같다.

교재 구성은 배울 문장을 먼저 읽어보는 것으로 시작한다.

개인적으로 한 문장을 통으로 외운 다음에 학습에 들어가면 내용이 더 수월해지는 것 같다.

I enjoy painting in my free time.

My dad enjoys fishing in the lake.

He kept receiving praise for his work.

주어 + 동사 + 목적어 + 전치사구 순으로 배열을 익힌 후에는 문장과 enjoy, paint, free time 같은 단어를 직접 책에 적으면서 단어를 익힌다. 문장과 단어에는 각각 QR코드가 붙어 있어서 바로 발음을 확인 할 수도 있고 영어 발음이 훌륭하지 못한 엄마표 영어 학습에도 이용하기 좋았다.

하루에 단어도 딱 세개정도, 문장도 딱 한 문장만 공부하면 되니 아이들에게 더할나위 없이 좋은 교재같다.

요즘 아이들은 쓰면서 영어 단어 외우는 세대가 아니라 그런지 많이 적는걸 싫어하는데, 대신 철자를 완벽하게 외우지 못해도 문장은 말로 외울 수 있록 지도하고 있다.

이 한 권의 책에는 총 100문장이 담겨있다.

영어를 잘 못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문장 100개만 익혀둔다면 영어 자신감이 생길 것 같다. ​

[ 이 글은 출판사로 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경험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