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스도쿠 퍼즐킹 1 : 초급·중급 (스프링) - 수리력·추리력·논리력·집중력을 극대화하는 숫자 퍼즐 놀이 어린이 스도쿠 퍼즐킹 1
알라스테어 치솜 지음 / 시원북스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아이들은 미디어를 자주 접하다보니 책을 보며 오랜시간 고민하고 생각하는 걸 참 어려워 하는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꾸준히 도서관을 다니며 아이 책을 빌려오고 10분이든 30분이든 앉아서 무언가에 집중하는 활동을 시켜보려 노력한답니다.

그중에 스도쿠 퍼즐은 초등학교 아이들의 집중력을 끌어올리기 딱 좋은 놀이예요.

책에는 스도쿠가 숫자에 에 대하 자신감과 추리력, 끈기, 문제 해결 능력과 사고력을 키우기 좋다고 되어있던데 제가 보기에도 아이가 이 책만 잡고 있으면 책상에 오래 앉아있거든요. 때문에 스도쿠 책이 보이면 한 권씩 사게 되네요.

이 책은 스도쿠 초급자용이라 정말 기본의 기본으로 시작해요.

모두 197개의 스도쿠 문제가 담겨 있는데 일단 책이 스프링 북이라 넘겨보기 참 좋아요.

그리고 귀여운 강아지 일러스트와 시간을 체크해서 적어넣는 칸이 그려있네요.

스도쿠는 가로 세로 줄을 확인하며 1부터 9까지 숫자 중 빠진 숫자를 찾아내서 채워 넣으면 완성이예요.

초급 레벨1★☆☆☆은 56문제로 모두 9x9=81칸 중에서 17~18개 정도의 숫자만 빠져있어서 답을 찾기가 매우 쉽답니다. 아마 10까지 셀 수 있는 아이라면 미취학 아동도 쉽게 풀만할거예요.

중급 레벨2 ★★☆☆은 141문제로 26개정도의 빈 칸을 채웁니다.

저희 아이는 수준에는 중급문제가 많아서 좋더라구요.

그래도 스도쿠를 처음 접하는 아이에게 초급 레벨이 쉽다고 건너뛰면 자신감이 떨어질수도 있으니 꼭 초급과정을 거쳐서 스도쿠를 완성한 재미를 느끼게 해주는게 좋을 것 같더라구요.

작은 책 한 권인데 생각보다 페이지가 많아서 오랫동안 즐길 수 있어요. 휴대하기도 좋고 스프링북이라 한장씩 쭉 찢어서 친구들과 나눠서 풀기도 좋답니다. 누가 빨리 푸는지 내기 해도 재미있지요.

저는 어제 학교에서 아침 책읽기 시간이 지루하다는 아이 가방에 이 책을 넣어주었답니다. 역시나 친구들하고 함께 풀어서 더 재미있었다고 하네요.

잠깐이라도 앉아서 집중을 잘 하지 못하는 아이, 퍼즐을 좋아하는 아이, 스도쿠가 뭔지 모르는 어른까지 모두에게 이 책을 추천해봅니다.

[ 이 글은 출판사로 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경험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