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 수능영어독해 미니 모의고사 12+2회 기본 - [미니 모의고사 12회+실전 모의고사 2회] ㅣ10문제씩 매일! 전 유형을 골고루!ㅣ 직독직해 워크시트 제공ㅣ보카 암기 트레이너 제공 해커스 수능영어독해 미니 모의고사
해커스어학연구소 지음 / 해커스어학연구소(Hackers)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능 시험의 기본 방향은 고등학교 영어와 교육과정 성취기준의 달성 정도와 대학에서 수학하는데 필요한 영어 사용 능력을 측정하기 위한 시험이다. 따라서 절대평가의 출제 방향은 학교에서 학습한 문법과 어휘 등의 언어지식, 대화/담화나 글의 내용에 대한 이해력과 사고력 그리고 영어표현을 상황에 맞게 사용하는 능력을 평가하게 된다고 한다.

당연히 고등학교 교육과정의 내용과 수준에 맞춰 나오도록 되어 있겠지만, 최신 출제 유형을 잘 파악하고 유사 문제를 많이 경험 해보는게 아무래도 더 유리할 것이라 생각되어서 해커스에서 나온 수능 영어 독해 미니고사 문제지를 찾아보게 되었다.

아직 중학생이지만 아이의 영어 성적이 나쁘지 않고, 학원에서도 고등 영어를 함께 배워왔기 때문에 수능영어를 시도해볼만 하다 생각 했는데, 아이쿠, 모의고사 문제를 받자마자 아이는 하나도 모르겠다고 한다. 문제 하나를 풀이하는데에도 단어 찾고 문법 찾고 하다보니 꽤 많은 시간이 필요하단다.

그래도 1회만이라도 천천히 풀이해보라고 권했는데 아이가 풀어보니, 지문이 꽤 긴 문장을 모두 해석했어도 답을 고를때는 국어적 문해력이 부족해서 정답을 고르기 헷갈린다고 한다. 아직 수능까지 멀었다 해도 그렇게 많은 시간이 남은게 아니라 괜히 마음은 급해지지만 영어와 문해력 모두 열심히 실력을 쌓도록 격려해야겠단 생각이 들었다.

해커스 수능영어독해 미니 모의고사는 수능에 출제되는 모든 문제 유형이 들어있다. 1회당 10문제씩 전 유형을 살펴보도록 구성되어있는데 회차가 끝나면 '수능 핵심 어휘 & 구문분석 '에서 필수 어휘와 구문을 학습하도록 나와있다. 수능영어독해 미니 모의고사는 기본편과 필수편이 따로 나와있는데, 이 책에는 모의고사 12회분과 실전 모의고사 2회분이 수록 되어있다.

아이는 어려워 했지만, 정답지의 해설 및 오답분석이 아주 상세하게 분석되어 있어서 혼자 공부하기에 나쁘지 않아 보였다. 예를들어 지문의 소재, 해석, 구문분석, 어휘, 지문구조등 선생님이 도움 줄 수 있는 모든 내용이 정답지에 들어있다.

처음에는 가볍게 수능영어의 맛만 보라고 권해봤다. 하지만 영어 공부의 최종 목적지가 수능영어라면 출제경향도 파악하고 수준도 알기위해서는 이렇게 미리 접해보는 것도 좋은것 같다.

[ 이 글은 출판사로 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경험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