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초등 한국사 독해왕 2 - 한 달 완성, 가장 쉬운 한국사 독해 비법 오늘부터 초등 한국사 독해왕 2
신수정.권민서 지음 / 다다북스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이 글은 출판사로 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경험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

고학년이 되면 확실히 책을 읽는 시간도 많이 줄어들기 때문에 저학년에 책도 많이 읽히고 독해력도 높이고 싶었는데, 마침 한국사와 독해력을 동시에 접할 수 있는 책이 나왔다. 딱 한 달이면 충분히 한 권을 공부할 수 있다는데, 초등학교 한국사 키워드와 독해, 논술을 모두 잡는 문제집이다.

한국사 문제집은 본문과 문제가 실리는게 보통인데 이 책이 아이의 첫 한국사 책으로 좋은 점은, 복잡하고 어려운 역사를 재미있는 이야기 한 편 읽듯이 한 개 읽고 독해 문제를 바로 풀 수 있다는 것이였다.

이번 책은 2권으로 조선시대부터 근대사회를 이야기 하고 있다.

먼저 한국사 이야기 속 핵심 주제를 정리한 키워드를 읽혀서 맥락을 잡고, 한국사 속 인물들의 이야기를 읽는다.

낱말 속뜻풀이와 놓치지 말아야 할 이야기는 본문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된다.

독해 문제는 앞선 내용을 잘 숙지했는데 확인해보기 좋고, 1줄글쓰기 란을 통해 인물과 배경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자유롭게 적어본다.

그동안 여러권의 위인전으로 각각의 인물만 파고 들었던 역사 공부를 시대의 흐름에 따라 이야기를 통해 읽으니 아이도 내용을 읽기 쉽고 내용이 정리가 되는 느낌이다. 짧은 글로도 위인에 대한 중요 내용을 파악하고 있다.

무엇보다 좋은 것은 역사를 공부하면서 독해, 논술을 한번에 풀이 한다는 점이다.

어떤 과목이든 독해 능력이 없으면 공부하기 어려워서 독서논술 학원을 알아봐야하나 고민 중이였는데, 아이의 첫 독해 문제집으로도 역사 문제집으로도 적당한 내용과 수준이라고 생각되었다. 특히 다른 책들은 본문 내용의 단어를 이해하지 못해서 읽기 어려워했는데, 이 책은 초등 저학년이 풀어도 괜찮을 만큼 쉽게 쓰여져 있어 좋았다.

지난 주 동안 학습해 본 결과, 본문만 제대로 읽으면 아이도 어렵지 않게 풀이할 수 있었다.

아직 저학년이라 학습 시간이 길어지면 지루해하는데, 하루 딱 한두장씩 공부하기 좋은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