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충보다 작아진 정브르 5 곤충보다 작아진 정브르 5
강신영 그림, 강민희 글, 샌드박스 네트워크 감수, 정브르 원작 / 겜툰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이 글은 출판사로 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경험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

본격 생물 학습 어드벤처- 곤충보다 작아진 정브르!

샌드박스에서 나오는 책들은 빠짐없이 찾아보곤 하는데, 정브르 책은 이번이 처음이였어요.

사실 정브르라는 이름은 모르고 프랑스 곤충학자 파브르의 이름을 땄왔겠거니 예상만 했었는데, 알고보니 132만 구독자를 보유한 대한민국 대표 희귀 생물 유튜버 정브르가 이 책의 주인공이라고 하네요!

이어지는 내용의 시리즈의 책이지만 책을 다 읽어보니 앞내용을 몰라도 아이도 대충 예측 할 수 있는 스토리였어요.

생물에 관해서라면 모르는 것이 없는 정브르와 고나라는 예쁜 강아지가 그 주인공인데, 고대 용의 힘을 가지고 있다는 테일을 만나 책 제목처럼 '곤충보다 작아졌던' 거지요.

(전 권을 읽지 못해서) 어찌된 영문인지는 모르겠지만 씨름왕 선발대회의 중계를 맡게된 정브르의 모습으로 이야기는 시작해요. 다양한 장수풍뎅이들이 모여들었는데 아니이럴수가? 우리나라에는 없는 케이론장수풍뎅이가 등장한게 아니겠어요?

정브르는 무언가 수상함을 느끼긴했지만 그대로 경기를 이어가는데 결승전이 시작되었나 했더니... 케이론장수풍뎅이 사망사고가 일어납니다! 꺅!! 처음엔 아이도 깜짝 놀랐는데 알고보니 재미난 에피소드로 마무리 되고 정브르도 테일의 힘을 빌려 원래의 모습으로 돌아가며 5권의 이야기가 끝나네요.

원래 모습으로 돌아온 정브르를 보니 정브르는 정말 생물을 좋아하고 애정하는 건지 방안 가득 다양한 생물과 표본으로 가득하더라구요.

때문에 책에서도 다양한 생물 깨알 지식을 알려주는데 그야말로 유용한 내용이 많았어요.

예를들어 외국 곤충은 왜 키우면 안될까? 같은 내용이요. 외국 곤충이 우리나라에 살면 만나보지 못한 기생충에 감염 될 수도 있고, 반대로 우리나라 곤충에 피해를 줄 수도 있다고 하면서 2009년 중국 꽃매미의 개체수가 국내에 늘어났던 일을 설명해주고 있었어요.

나무 줄기에서 수액을 빨아먹고 사는 꽃매미 때문에 많은 수의 포도나무가 죽었고, 그 배설물로 다른 농작물에도 피해가 갔다고 하네요. 저도 길에서 가끔 생전 처음보는 식물이나 곤충을 보면 관심이 가서 기억하는데 생김새가 꽤 징그러웠던 생각이 나네요;;

학습만화책이라 아이가 재미있게 보기도 했지만, 책 속에는 그림자 퀴즈, 숨은그림찾기, 다른그림찾기 같은 놀이 페이지도 있어서 아이의 즐거움을 높여주고 있답니다.

이렇게 유용하게 활용되는 책이라면 아이에게 더 많이 보여주고 싶어지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