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스도쿠 퍼즐킹 (스프링) - 한 권이면 끝! 두뇌근육을 극대화하는 5단계
개러스 무어 지음 / 시원북스 / 2023년 8월
평점 :


[ 이 글은 출판사로 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경험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
스도쿠 퍼즐이란? 표에 1~9까지의 숫자들을 규칙에 따라 채워넣는 게임이예요. 3x3 작은 박스 9개에 가로 세로 숫자가 겹쳐지지 않게 추리 해가며 적으면 되지요. 요즘은 스마트폰은 하루종일 손에서 떨어뜨리지 않으면서 연필 잡을 일은 없잕아요. 헌데 이 스도쿠를 하는 시간에는 스마트폰을 멀리 할 수 있어서 전 더 좋더라구요. 제가 휴식시간에 가장 먼저 찾게 되는 놀이기도 하지요.
'스도쿠 퍼즐킹' 책은 스도쿠 입문자에게 스도쿠가 무엇인지 친절한 설명과 함께 풀이하는 공략법까지 차근차근 설명해주고 시작하고 있어요. 제가 시도하는 방법과 다르지 않아 제대로 읽어보진 않았지만, 가장 빈칸이 적은 곳을 공략하기, 임시 메모를 활용하기, 하나로 좁혀지는 답을 공략하기 같은 비법을 소개하고 있으니 스도쿠를 모르는 분들이 참고하면 좋겠네요.
이 책의 장점은 한 권의 책에서 레벨 1부터 5까지 단계를 올려가며 도전 할 수 있다는 점이예요.
입문책에서는 보통 초급과 중급 정도로 나뉘는데 세부적으로 나눠주니 좋더라구요.
때문에 나이불문하고 경험유뮤 상관없이 누구나 즐길수 있답니다. 두뇌 활동에 자극을 주니까 아이들에게 특히 좋겠죠. 헌데 전 스도쿠에 집중하다보면 다른 생각을 안해서 그런지 스트레스를 날려버리는데 가장 효과를 보고 있답니다. 스도쿠 퍼즐이 총 200문제라 꽤 오랜시간 즐길 수 있다는 것도 좋구요.
시작은 1단계부터 시작해봤어요. 그동안 풀었던 스도쿠 문제집이 있어서 어렵지 않게 풀 수 있었는데 한가지 아쉬운 점은 바로 종이의 질이였어요. 연필을 사용해야하는 특성상 일반 연습장 종이질이 좋은데 이건 약간 코팅이 된 책이더라구요. 때문에 지우개질을 하면 연필자국이 쉽게 지워지지 않습니다. 그게 좀 아쉬웠네요.
하지만 좋은 점은 책이 스프링 제본이 되어있어서 한 장 쭉 찢어서 아이와 나눠 풀이하기도 좋고 넘기기도 편했습니다.
자신감이 붙어서 술술 풀긴 했지만 뒤로 갈수록 확실히 어렵습니다. 그래도 끝까지 물고 늘어져 답을 찾고 나면 기분이 너무 좋습니다. 잠시 머리를 식히고 싶을때 한번씩 꺼내서 풀이하고 있습니다.
스도쿠는 아이들만 풀이하는게 아니랍니다. 색다른 놀이가 필요할 때 한 번 도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