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스로 급수한자 익힘책 7급 스스로 급수한자
컨텐츠연구소 수(秀) 기획 / 스쿨존에듀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이 글은 출판사로 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경험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

다양한 한자 교재들이 시중에 나와있지만 나는 일단 초등 아이가 부담스럽지 않게 학습 할 수 있는 교재를 찾고 있었다. 스스로 급수 한자 시리즈는 한자검정능력시험에 맞춰 급수별로 익힘책, 문제집, 따라쓰기가 각 권으로 나와 있어 한자를 막 시작하려는 아이들이나 어느정도 알고 있는 아이들의 수준에 맞게 선택하여 공부 할 수 있다.

한자를 무작정 따라쓰는 것도 한자를 공부하는 하나의 방법이겠지만, 한자를 잘 활용하기 위해서는 이 익힘책이 필수인것 같다. 익힘책 편에서는 한자를 한번씩 써보고 바로 문장에서 쓰이는 부분을 읽고 한자를 익히도록 돕고 있다.

예를 들어 마음 심 心을 배우는 페이지에서는,

'높은 곳에서 중中심心을 잃으면 떨어질 수 있어요.'

'우리나라도 지진의 안전지대라고 안安심心 할 수 없어요'

처럼 단어가 아닌 문장 사용을 하여 앞뒤 내용으로 뜻을 풀이하고 이해 할 수 있게 한다. 한자를 배우면서 자연스럽게 국어공부도 되는 셈이다.

일년 중 낮이 가장 길고 밤이 가장 짧은 날을 하夏지라고 해요.

춘하春夏 추동은 봄, 여름, 가을, 겨울이에요.

처럼 한자를 배우면서 상식을 배우기도 한다.

두 개의 한자를 배우고 바로 해당 한자에 관련된 문제 풀이가 나오는 것도 좋았다. 바로 앞 페이지에서 배운 한자이기에 교재를 풀이하는 아이가 어려움 없이 풀 수 있다. 예문을 유치원생도 어렵지 않은 눈높이로 맞췄다고 하던데 초등학생인 아이가 술술 푸는 것을 보니 한자에 자신감도 붙어가는 것 같다.

때문에 처음에는 따라쓰기를 다 풀이 한 다음 익힘책을 공부하려고 했으나 각 권을 한 장씩 매일 공부하는 것도 방법인것같아 될수있으면 매일 학습시키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