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스로 급수한자 따라쓰기 7급 스스로 급수한자
컨텐츠연구소 수(秀) 기획 / 스쿨존에듀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이 글은 출판사로 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경험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

국어 공부를 할 때 한자 공부의 중요성은 익히 들어 알고 있었지만 고학년이 된 큰아이를 보니 한자를 알고 모르고의 차이가 정말 크다는걸 피부로 와닿게 되었다. 언어의 이해력을 돕기 위해서라도 한자는 중요한 과목인데 스스로 단계적 학습이 가능하다는 교재를 찾던 것이 바로 이 '스스로 급수한자 따라쓰기'이다.

노트처럼 얇은 교재이지만 한 권의 책이 급수한자 7급의 내용을 담고 있다.

한자공부도 하고 한자능력검정시험도 준비 할 수 있으니 이것이야 말로 일거양득이라는데 일단 나는 깔끔한 구성이 마음에 들었다.

한자는 7급 신출한자 50자를 주제별로 묶어 소개하고 있다. 한 개의 한자를 순서에 맞게 적을 수 있도록 쓰는 순서를 그림처럼 알려주고 따라 쓰는 칸도 참 시원시원하다.

참고로 스스로 급수한자 따라쓰기 7급은 2권이 있고, 8급도 따로 있다.

하루에 두세장 학습하면 딱 좋을것 같은데 아이는 하루 한 글자씩 배워야 외울 수 있다고해서 그렇게 하기로 했다.

어짜피 페이지 하단에 배운 한자와 관련된 사자성어가 나와서 두세 단어정도는 덤으로 배울 수 있을것 같아서였다.

앞뒤쪽에서 계속 반복해서 나오는 한자들이 있어서 아이가 단번에 외우지 못해도 오래 공부하면 할 수록 자연스럽게 익힐수 있을것 같다. 아이가 연필을 잡는 시간이 적어서 그런지 글씨가 엉망인 편이라, 한자는 신경쓰면서 천천히 그림 그리듯 쓰라고 알려주었다. 한자를 배우면서 글씨 쓰기 연습도 덤으로 할 수 있는 셈이다.

음과 뜻을 한자어 아래 쓰는 것까지는 힘들다해서 한글쓰기는 건너뛰었는데 그래도 의외로 다음날 까먹지 않고 배운것을 기억하고 있었다. 군더더기 없이 깔끔해서 유아때부터 집에서 조금씩 한자공부를 시키기 딱 좋은 교재인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