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기묘한 소원 4 : 영원한 6학년 디즈니 기묘한 소원 4
베라 스트레인지 지음, 윤영 옮김 / 라곰스쿨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이 글은 출판사로 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경험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

내가 어릴 때 디즈니 애니매이션은 몇 번을 돌려봐도 재미있게 보곤 했었는데 요즘 아이들은 그저 문구 캐릭터로만 알고 있어서 너무 아쉽다. 헌데 작화가 너무 예뻤던 디즈니 애니매이션에서 요즘은 빌런들이 더 인기가 좋다고 한다.

빌런들이 악당짓을 하는 나름의 타당한 이유가 있다나?

생각해보면 디즈니속의 착한 주인공이 있으면 항상 악당들이 존재했었다.

101마리 달마시안의 크루엘라 드빌, 인어공주 속 문어마녀 우르슬라, 백설공주의 그림하일드, 잠자는 숲속의 미녀의 말레피센트 등등 .. 다양한 빌런들을 이용해 이번엔 아예 디즈니에서 작정을 하고 빌런들을 내세운 재미난 어린이 동화를 내놓았다. 디즈니 기묘한 소원 4권에서는 피터팬의 후크선장이 등장한다.

후크선장은 과연 아이의 어떤 소원을 들어준다는 것일까 궁금해서 얼른 읽어보았다.

"영원히 아이였으면 좋겠어."

공부는 학년을 올라갈수록 많아지고 엄마의 잔소리도 늘어나는 것 같아 배리는 고등학생이 되는 것을 무척 겁내고 있다 그러던 어느 날 해양박물관에 들렀다가 선장 제임스 후크의 갈고리를 마주하게 되는데 이 갈고리를 소유한 사람은 그게 누구든 절대 자라지 않게 된다는 내용도 읽게되는데 이 '절대 자라지 않는 능력' 이라는 문구에 사로잡혀 그만 갈고리를 가방에 넣고 돌아온다.

사실 배리는 생일이 싫었다. 배리는 자라고 싶지 않았다. 엄마 말이 맞았다. 시간이 너무 빨리 지나갔다. 배리는 아직 마음의 준비가 되지 않았다. P.68

그리고 계속 아이로 남고 싶다는 소망을 품은 다음 날, 배리는 날짜가 흐르지않고 다시 되돌려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된다. 영원히 아이로 남고 싶다고 했더니 진짜 시간이 흐르지 않게 된것이다. 그뿐만이 아니였다. 숙제를 하지못해 선생님께 혼이 나야하는데 선생님은 배리가 절대 자라지 못할것이라며 영원히 학교 숙제를 안해도 된다고 말한다. 게다가 먹고싶은 것은 뭐든 먹고, 먹기 싫은 것은 안먹어도 된다는 엄마까지!

이게 왠떡이냐 싶었겠지만 바로 다음 날 배리는 나이가 어려 콘서트에 못가는 일이 벌어진다.

배리와 친구들은 이 공연을 보러 갈 날을 오랫동안 기다렸는데 친구들은 되지만 나이가 멈춘 배리는 갈 수 없댄다.

나중에는 친구들은 중학생이 되지만 배리는 중학교에도 갈 수 없다고 하고... 후크 선장의 공포스런 목소리는 커져가고..

나이를 먹지 못한다는건 좋은게 더 많을까, 나쁜게 더 많을까? 결국 배리는 이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친구들에게 모두 털어놓고 방법을 모색해본다.

요즘 우리집 꼬마도 슬슬 공부양이 많아지자 뽀로로처럼 놀기만 했던 시절을 그리워하고 있다. 하지만 누구나 시간이 흐르면 나이를 먹고 어른으로 자라나는 것을 막을 순 없다.

그래서 이 책은 변화를 두려워하는 아이들에게 살아가는 순리를 알려주는 듯 했다. 어른이 되는 것을 막연히 부담스러워 할 것이 아니라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고 적응하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말이다.

그래서 이 책은 그 나이 또래라면 한 번쯤 상상해봤을 고민과 이야기들이 담겨 있어 재미있었던 책이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