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친밀한 초등 영어 읽기 Family and House : 우선순위 리딩 지문 40 세상에서 가장 친밀한 초등 영어 읽기
동양북스 초등 영어 연구소 외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이 글은 출판사로 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경험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

한글의 위대함 덕인지 아이들은 특별한 교육없이도 한글을 참 금방 읽고 쓸 수 있다. 하지만 영어는 리딩하는 것만도 꽤 오랜 공을 들여야 하는데 학원에 맡겨 두어도 아이의 의지 없이는 실력이 좋아지기가 참 어렵다는게 문제다.

책은 이런 문제를 '세상에서 가장 친밀한 초등 영어 읽기'가 답이라고 제시한다. 일단 읽기만 된다면 아이도 어느정도 영어 자신감을 가질수 있기에 신속하고 정확한 리딩 실력을 다질수 있다는 이 책이 기대가 되었다.

모두 2권으로 되어있는 시리즈는 1권에서는 도시와 시골의 가족, 집안의 장소와 물건 이렇게 네가지 part로 나누어 있고 2권에서는 직업과 사회기반시설, 공공시설물을 주제로 하고 있다.

책을 활용하는 방법이 먼저 등장하는데 본문 내용을 읽기가 한 페이지에 걸쳐 나오고 그 아래로 QR코드를 통해 MP3 파일을 듣거나 다운받을 수 있게 되어있다. 들어보니 원어민 발음이라 영어 듣기가 익숙하지 않은 아이들에게 반복적이고 자연스럽게 음원 듣고 멈추기를 할 수 있어서 좋았다.

Lily Jenkins in 12 years old.

처음은 Lily Jenkins와 가족 이야기로 시작된다.

She is in th 5th grade. 같은 짧은 문장부터 She likes walking to her school throuth tall buildings with her sister. 같은 긴 문장까지 함께 나와 있는데 초등학교 3학년 영어 수업을 들은 친구들이라면 무리없이 읽고 해석할 수 있겠다. 다만 자연스럽게 읽기가 필요한데 mp3 파일을 따라하며 본문을 여러번 읽으면서 다듬으면 금방 읽기자신감이 붙을 것 같다.

맞은 편의 다른 페이지에서는 이야기를 읽은 다음 연습문제를 풀어보게 한다. 연습문제에서는 어휘, 내용 이해, 그리고 리딩 스킬등 다양한 유형으로 얼마나 완벽하게 이해하고 있는지 체크해 볼 수 있다.

하나의 단락이 끝나면 어휘를 복습하면서 단어의 뜻, 반의어, 문장활용 등을 통해 또 한번 실력을 체크해보는데 전체적으로 초급 리딩 실력이라도 연습하면 풀이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일단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일상생활과 밀접한 내용이 주제가 되었다는 점이였다. 애매하게 잘 사용하지 않는 문장을 배우는 것보단 실생활에서 자주 사용하고 활용되는 문장을 먼저 익히는게 당연하다는 설명이다.

또 mp3파일을 잘 활용한다면 스스로 질문에 답하고 말하는 연습이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이는 사실 영어 단어를 읽는데는 무리가 없지만 문장 읽기가 자연스럽지 못해서 걱정이였다. 잘 읽지 못해서 한 문장씩 읽게 했었는데 이렇게 내용이 이어지는 하나의 본문을 자연스럽게 읽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