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밥스 패밀리 3 ㅣ 밥스 패밀리 3
이연지 지음, 이정화 그림 / 겜툰 / 2022년 7월
평점 :

[ 이 글은 출판사로 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경험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
'한국인의 힘은 밥!'
오늘도 밥값 잘하는 밥스패밀리가 이 책의 주인공이랍니다.
엄마 콩밥, 찰밥 아빠, 쌀밥 오빠, 보리밥 동생이 밥스패밀리의 가족이예요.
엄마는 왜 콩밥이야!! 불만이였는데 강력반 형사라는게 반전 ^^
책은 아이가 정말 순십간에 읽어내려갔어요.
이야기는 쌀밥이 전학 온 장조림이라는 친구이야기를 하는데 장조림은 완벽한 달걀형 얼굴에, 간장에 졸인 듯 매끈한 갈색 피부, 게다가 늘 당당한 태도까지! 학교에서 잘생겼다고 소문이 자자한 친구지요. 하지만 쌀밥은 못마땅한점이 한두개가 아닌모양이예요. 학교에서 생긴 문제도 척척 해결하는 장조림이 부러운거곘죠.
집으로 놀러 온 장조림에게 쌀밥과 보리밥은 학교에 퍼져있는 태양초 괴담 이야기를 나누고 괴담을 확인하기 위해 학교에서 만나게 된답니다.
태양초 괴담은 운동장 구석의 마녀의 냄비 연못은 깊이를 알 수 없는 무시무시한 연못에 관련된 내용인데 정말 냄비처럼 찌개가 끓듯이 보글보글 끓고 있어 그 아래는 마녀가 마법의 수프가 완성되기만을 기다리고 있다네요. 수프의 마지막 재료는 순수한 아이로 옛날에 호기심 많은 태양초 학생이 빠졌다는 소문이 있대요. 아이들은 사건의 진상을 밝히고 쌀밥과 장조림은 화해(?)하는데 맨 마지막장의 쿠키만화에는 생각도 못한 반전이 있네요.
밥스패밀리는 시리즈대로 다 찾아보는데 항상 재미있게 본 것 같아요.
밥이라는 친숙한 소재로 만든 캐릭터가 주인공이라는 점도 있지만 밥스패밀리가 아이의 눈을 사로잡은 이유는 바로 코믹, 미스터리, 추리를 모두 담은 이야기라는 점이예요. 틀린그림도 찾고, 깨알같이 숨어있는 밥스패밀리 찾기도하고, 미로도 찾는 페이지가 있어요. 초등학생에게는 조금 쉽게 느껴지긴하네요. 하지만 쉽게 풀어서 아이는 더 좋아했어요.
너무 작은 그림이나 글씨를 확인하도록 작은 돋보기가 부록으로 들어있었어요.
책을 다 보고 작은 개미를 관찰하러 돋보기를 들고 나갔다 왔네요. 이건 여기저기 유용하게 사용 할 것 같아요.
어린이를 위한 미스터리 코믹 수사극! 밥스패밀리!
다음 권은 지짐이 할머니의 100번째 생일잔치에 레시피 도둑을 찾는 이야기가 펼쳐진대서 아이랑 벌써부터 기대하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