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출동! 무적 경찰 하리켄
하라 히로아키.버스데이 지음, 이소담 옮김 / 올리 / 2022년 8월
평점 :
[ 이 글은 출판사로 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경험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
거짓말은 용서치 않겠다!
통통한 배를 자랑하면서도 팬케이크를 맛나게 먹는 코알라와 그런 코알라의 모자 안 귀여운 고슴도치가 장식하는 책을 받았어요.
책표지만 봐도 아기자기 예쁜 그림이 예상되서 기대됐는데 <출동! 무적 경찰 하리켄>은 그냥 동화책이 아니라 추리도 하고 퍼즐도 푸는 멀티 그림책 이랍니다.
하리캔은 한 명의 이름이 아니라 거짓말을 꿰뚫어보는 고슴도치가 하리, 먹보 잠보인 코알라가 켄이예요. 둘은 뉴콕 마을의 경찰이랍니다. 오늘은 9번가에 있는 은행이 털렸다는 고리고리 서장님의 연락에 따라 머니 은행으로 출동했어요.
9번가로 가는 막힌 길이 나오네요. 출발점에서 시작해서 같은 길을 지나지 않고 도착점까지 서둘러 가야 하는 미션이 등장했어요.
아이는 눈을 크게 뜨고 이리저리 길을 찾아 보기도 하고 자동차 바퀴에 꽂힌 가시를 찾기도 해요.
그림도 예쁘고 내용도 재미있긴한데 초등학생 아이에게는 쉬운 미션들이라 그건 쪼금 아쉽네요.
하지만 미션 페이지에는 알쏭달쏭기 숨은그림찾기가 하나씩 등장하는데 그걸 찾는 재미가 있었어요.
다양한 추리가 있는 책을 권해봤지만 평소 별 관심을 안보였던 아이였는데 범인을 쫏아가는 과정에서 밝혀진 범인에 대한 단서들을 보고 추리하는 재미를 느끼게 되었어요.
범인이 덩치 큰 수녀 다섯 일것이라 생각했지만 사실 그보다 훨씬 많은 숫자에 깜놀~
하지만 코알라 권법에 이은 하리켄 부레랑 가시 공격에 다들 쓰러집니다.
너무 귀여운 책이였어요.
책의 맨 마지막 페이지에는 하리와 켄에 대해 더 자세히 나와 있어요.
기계를 잘 다루고 거짓말을 싫어하고 엄청나게 좋은 기술을 가지고 있지만 하리켄 부메랑 기술을 구사하면 눈이 핑글핑글 돌아서 1분동안 움직이지 못하는 약점을 가지고 있는 하리,
냄새를 잘 맡고 잘먹고 잘자고 강한 힘이 있지만 배가 고프면 움직이지 못하는 켄.
자신의 장점과 단점, 특징등을 적어두니 꽤 재미있어 보여서 아이와 함께 가족 자세히 알아보기를 해봤네요.
아이는 곰곰히 생각해보다가 자신의 장점은 태권도, 줄넘기, 오락이라고 써놓고 단점은 밥이 없으면 에너지가 떨어진다고 하더라구요. 책 따라 해봤는데 은근 재미있는 시간이였답니다.
미로, 퍼즐을 풀며 금화를 훔쳐간 범인 검거까지! 재미있는 그림책을 찾는다면 이 책을 권해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