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수학도둑 수학동화 5 ㅣ 수학도둑 수학동화 5
여운방 지음, 서정 엔터테인먼트 그림, 송도수 글 / 서울문화사 / 2022년 3월
평점 :
[ 이 글은 출판사로 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경험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
메이플스토리 수학도둑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학습 만화 시리즈 중에서도 오래오래 사랑받는 책이기도 하지요.
하지만 왠지 '수학'이라는 타이틀때문에 아이가 읽어 본 적이 없었는데 이번에 수학도둑이 수학동화로도 나왔다는 사실을 알게되어서 찾아보게 되었어요.
학습만화와 수학동화의 내용이 동일한지는 확인해 보지 못했는데 학습만화에는 나오지 않은 수학문제가 수학동화에는 추가 되었다고 하네요.
아빠의 뺵(?)만 바우라는 믿고 못된 짓을 하던 빅스는 아빠 눈 밖에 나게 되고 이것을 되돌리기 위해 새로운 멋진 로봇을 보여주기로 하지요.
하지만 자신의 아이디어가 아닌 바우라는 발명가의 로봇을 빌려 자신이 개발한 것처럼 속이기로 한게 문제였어요.
바우는 단순하게 생각하고 말해서 주변 사람을 혼란스럽게 만드는 가짜 마법사였기 때문이였죠.
바우가 가지고 온 발명품은 '버리지말란말이야' 청소 로봇과 '해충 먹은 입' 해충퇴치 로봇이였어요.
꽤 그럴듯 해보였지만 바우가 최대출력을 사용했기 때문인지 로봇시연회는 엉망이되고 빅스는 아빠에게 더 혼나게 되었어요.
그때부터 빅스는 바우가 원수가 되었고 마법경찰청장인 델리키와 일행도 헛소문을 퍼트리고 다니는 바우를 쫏게되지요.
크리슈라마는 대마법사인 크리슈맘마의 수제자인데 크리슈맘마의 행방이 묘연해진 지금은 메이플 최고의 마법사라 할 수 있지요. 크리슈라마는 마법사는 신의 뜻을 대신하는 외로운 직업이라 평범한 사람들과 어울리면 안된다고 델리키에게 수없이 말을 해왔어요. 자쿰 같은 사악한 흑마법사를 이기려면 수학보다는 마법 공부를 열심히 하길 바라죠.
하지만 델리키는 도도와 아루루, 슈미와 함께 하기를 원하고 있어요.
수학을 무시(!)하는 크리슈라마에게 아루루는 마법빗자루를 타고 난 비행거리를 계산하며 수학의 유용함을 알려주지요.
이때 사용된 수식이 속력x시간=거리예요.
이런식으로 책 내용에는 수학내용이 담긴 스토리텔링을 녹였놓았어요. 이야기를 읽으며 자연스럽게 수학을 접하게 되네요.
책 중간중간에는 기초탄탄 수학원리 페이지를 담아 앞서 본 내용을 정리하고 실전 문제도 풀어보기도 해요.
등장하는 수학을 접하는 학년은 한 3~4학년이 적당해보이지만 수학동화로 읽는건 초1도 충분히 즐길 수 있었답니다.
이야기의 중심 내용은 데몬킹을 부활시키려는 자쿰을 막고 매쓰 아일랜드의 평화를 위해 힘쓰는 델리키 일행의 이야기예요.
연작시리즈라 앞선 내용을 차근 차근 읽어야 스토리를 더 잘 이해할 수 있겠더라구요.
안그래도 너무 다양한 학습만화가 나와서 만화책 선호도가 높아져 걱정이였는데 글밥이 들어가면서 수학 공부도 되는 수학동화가 나와 너무 좋은것같아요. 앞으로 수학도둑 수학동화로 사고력과 이해력을 높이는 논술수학 공부를 시켜봐야겠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