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신비아파트 용감하리 대모험 1 - 귀신의 집 대소동 ㅣ 신비아파트 용감하리 대모험 1
박동명 지음, 가온마당 그림 / 서울문화사 / 2022년 1월
평점 :
[ 이 글은 출판사로 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경험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
미취학 아동인 아이가 요즘 즐겨보는건 바로 도티잠뜰, 흔한남매, 쿠키런 등등 좋아하는 캐릭터들이 주인공이 되어 나오는 책들이예요. 너무 만화에 치중하지 않도록 글밥이 좀 있는 책들을 찾아보니 다양한 스타일의 어린이 동화도 있더라구요.
오늘 받아 본 책은 '신비아파트'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두뇌미션동화랍니다.
작은 사이즈만큼 귀여워진 신비아파트 캐릭터들이 표지를 꾸며주고 있었어요. 반면 제목은 신비아파트에 걸맞게 '귀신의 집 대소동'이네요.
평범한 일상을 보내고 있던 어느날 하리 앞으로 초대장이 날라와요.
꿈과 환상의 세계가 펼쳐진다는 그곳은 놀이동산이였는데 신비, 강림, 두리, 현우, 가능 친구들과 함께 방문해보니 놀이동산은 온데간데 없고 귀신의 집만 덩그러니 놓여있네요. 으스스한 분위기에 들어갈까 말까 잠깐 한눈을 팔았는데 순쉽간에 귀신의 방이 끝없이 펼쳐진 안으로 들어와 있는게 아니겠어요!
근데 역시 신비아파트 캐릭터 답게 무서워하지 않고 오히려 즐거워하네요. 그리고 갑자기 나타난 퀴즈!
1부터 9까지 숫자들 중에 거꾸로서면 작아지는 숫자는?
아! 이런 퀴즈가 있어서 뒤뇌미션동화였네요.
아이는 8이라고 생각했는데 (8을 돌리면 동그라미가 작은 쪽이 아래로 내려가서...) 책 속 가은이는 9라고 답하네요.
숫자 9를 돌리면 6으로 작아지니까요.
전 예상보다 글밥이 많아 만족했어요. 신비아파트 캐릭터 그림과 함께 있으니 글밥이 많은 것도 지루해하지 않고 열심히 읽더라구요. 아이가 앉은 자리에서 후딱 읽고 끝내버렸네요. 미로찾기도 쉽고 영어 퀴즈는 영어를 잘 몰라서 못맞춘게 아쉬웠대요.
좀 더 다양한 퀴즈가 있었으면 더 좋았을것 같아요.
아이는 악귀를 없앨때 도와준 아기 등불 캐릭터가 너무 귀워웠다고 하네요. 그리고 아이가 신비아파트 애니매이션 볼때 귀신나오는 장면은 좀 무서워하기도 했는데 이 책은 귀여워진 캐릭터만큼 무서운 장면이 없어서 그게 참 다행이였어요. 저학년이 읽기 딱 좋은 분량과 내용인것 같아요.
책 읽기를 어려워하거나 재미없어 하는 아이들에게 이렇게 다양한 재미를 주는 어린이 동화를 추천해보면 좋을것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