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초등 영단어 하루 꼭! 365 따라쓰기 - 매일 10단어씩 따라 쓰는 공부 습관의 기적, 교육부 지정 초등 기본 영단어 800 + 주제별 일상단어 200 + Weekly Test 20주 + QR코드로 음원 쉽게 활용 + MP3 파일 무료 제공 ㅣ 초등 영단어 하루 꼭! 365
이원준 지음 / 반석북스 / 2022년 1월
평점 :
[이 글은 출판사로 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경험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홈스쿨링을 하든 영어 학원을 보내든 영어단어는 꾸준히 암기해둬야 하는데 어느정도 공부가 되었는지 체크해보고 싶을땐 역시 기본부터 다시 보는게 제일이다. '초등 영단어 하루 꼭! 365 따라쓰기'는 매일 10개씩, 20주동안 1000개의 단어를 배울 수 있는 내용이라 이 책을 선택해 보았다.
365일 1년의 시간이 주어진다면 하루 열개의 단어만 열심히 들여다보면 충분하다는 이야기인데 이 책 한 권만 제대로 마스터한다면 교육부 지정 기본 영단어는 충분히 마스터 했다고 볼 수 있겠다.
책을 펼쳐보니 영어 노트와 같은 단어장이 나온다. 영어 노트를 따로 준비하지 않아도 되어서 좋았다.
해당하는 날의 QR코드를 찍고 원어민 발음을 들으면서 오늘 배울단어를 적고 발음을 따라해보며 단어를 익힌다.
QR코드를 찍으니 영어단어의 뜻과 발음을 모두 해줘서 공부했던 단어들은 틀어놓고 듣기만해도 좋을것 같은데 파일로 다운로드 하기도 쉬워서 폰으로 다운받아서 이동할때 듣고 다니게 했다.
작은 단어장이 부록으로 있었다면 딱 좋았겠다 싶었는데 알고보니 '탁상용 초등 영단어 하루 꼭! 365'가 따로 나와 있었다.
책에 나온 단어가 그대로 한장의 캘린더에 담겨 있고 QR코드도 있어 유용하게 사용 될 것 같다.
단어의 발음코드 옆에는 영어 단어를 읽는 한글표기도 되어있는데 처음 듣는 단어를 읽을때는 참 요긴하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초등 전학년이 학습해도 무리가 없는 책이지만 단어 설명에 그림이 없기 때문에 저학년보다는 영어를 배우기 시작하는 3학년부터 공부하면 좋은 책이라고 생각되었다.
5일 동안 하루단어를 익혔으면 문제를 풀이하며 확인해본다.
빈 칸이 그려진 알파벳을 채우기도하고 섞여있는 알파벳을 조합해 영어 단어를 완성하기도 한다.
앞에서 배운 단어가 어떻게 쓰이는지 문장으로 확인하기도 하는데 문장을 모두 적는 것이라면 어렵겠지만 단어를 확실하게 암기했다면 어려운 부분은 없이 풀이 할 수 있다.
영어 단어 암기는 어디까지나 본인의 노력과 역량에 달려있지만, 좋은 교재를 선택해서 공부하는 것도 가장 첫번째 방법이기도 하다.
1년이라는 시간이 필요한만큼 꾸준함이 따라줘야한다. 학교에서 배우는 영어 수업만으로는 부족함을 느끼고 있다면 초등영단어 하루꼭!365 따라쓰기로 암기에 도움을 주는 것이 좋은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