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로 쉽게 배우는 어션영어의 진짜 기초영어 파닉스편 - 알파벳부터 영단어, 실수하기 쉬운 발음까지 한 권으로 쉽게 끝! 어션영어의 진짜 기초영어
어션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글로 쉽게 배우는 어션영어의 진짜 기초영어 파닉스편

[ 이 글은 출판사로 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경험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

얼마전까지만해도 검색은 무조건 네이버였는데 요즘은 나도 유튜부에서 다양한 정보와 지식을 찾게 되는것 같다. 그도 그럴것이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그곳에서 활동하고 있기 때문이다.

'어션영어의 진짜 기초영어' 책의 저자 역시 유튜브에서 어션영어BasicEnglish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 기초영어 강사님이셨다. 벌써 15만명이 넘는 구독자를 가지고 계셨는데 책을 받고 좋았던 것은 아이가 친숙한 유튜브를 이용한 학습이 가능할것 같아서 였다.

아이는 현재 중학영어를 배우고 있지만 파닉스를 학원에서 속성으로 뗀 상태였기 때문에 발음부터 제대로 배워왔는지 확인이 필요했는데 이 책이 딱 좋은 교재가 되어주었다.

책을 펼치면 어션영어의 추천영상이 QR코드로 나온다. 학습을 시작하기 전에 '영어 읽는 비법' 이랄지 '영어 단어 쉽게 외우는 방법'등 영어를 어렵지 않게 시작하는 방법을 영상으로 확인 할 수 있었는데 그외에도 문장을 만드는 방법과 회화도 배울수 있어서 내게도 좋은 학습이 될 것같아 바로 구독버튼을 눌렀다.

책 페이지마다 mp3파일 번호와 QR코드가 있는데 출판사 사이트에가면 회원가입없이 원어민 목소리의 mp3파일도 다운 받아 활용가능하다. 친절하게도 영어버전과 영어-한국어버전을 따로 나눠있어 필요한대로 듣고 학습 할 수있었다.

책은 왕초보과정, 필수&초보과정, 그리고 실전과정으로 크게 나뉜다. 왕초보과정에서는 알파벳 하나하나를 발음하는 방법을 모음과 자음으로 나누어 익힌 후에 3-5글자로 이루어진 단어도 읽어보고 실전과정에서는 긴 단어와 발음에 주의해야 하는 단어를 배운다. 단어를 많이 아는게 중요한 것 같아 한동안 철자를 외우게 하는데 급급했는데 잘 읽는 방법도 알아야 영어에 대한 자신감도 붙고 듣기도 잘하기에 이 책을 알게된게 너무 반가웠다.

책은 없어도 스마트폰만 있으면 영상이나 mp3파일로 발음을 듣고 학습 할 수 있다는 가장 좋은 장점이 있지만, 이 책이 좋았던 것은 발음을 하는 방법을 상세히 알려준다는 점이다.

내가 알려주고 싶은 단어 발음을 어떻게 아이에게 보여줄까 싶었는데, 예를들어 bone(뼈) 라는 단어를 설명할때 b + o + n + (e) [ㅂ + 오(우) + ㄴ + 묵음] 이런식으로 하나하나 쪼개서 짚어주어 아이가 훨씬 이해하기 편해했다.

나는 Review 페이지에서 아이가 제대로 단어를 발음하고 있는지 체크해가며 학습 할 수 있어서 좋았는데 아이는 발음이 한글로 함께 적혀있는 점과 한 페이지에 나오는 단어가 많지 않고 한눈에 훑어 볼 수 있어서 좋다고 한다. 단어마다 작은 그림도 함께 있어 지루하지 않게 느껴지는 점도 좋았단다.

꼭 초등학생이아니라 영어를 자연스럽게 읽고 싶은 사람이라면 무작정 많은 단어를 외우는 것보다 파닉스로 입을 떼보는 것부터 시작해보는 것이 좋을것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