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개월 완성 초등 매일 영단어 plus - 하루 20 단어씩 30일 완성, 교육부 지정 초등 기본 영단어 800 수록, mp3파일 무료 다운로드
이수용 지음 / 탑메이드북 / 2021년 6월
평점 :
품절
초등 매일 영단어 plus
[ 이 글은 출판사로 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경험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
아이는 고학년들어 뒤늦게 영어 공부를 하느라 부랴부랴 파닉스 부터 초등 영어를 막 떼고 중학 영어를 시작했다. 영어 공부 중 뭐가 가장 어렵냐 물으니 단어라도 많이 알면 좋겠다 하는데 진도를 따라잡기 위해 무작정 닥치는 대로 외우는 아이를 위해 이 책을 준비 해봤다.
이 책은 예비 중학생들을 위한 필수 영어 단어 집이다. 집에 영단어 책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초등학교 과정을 확실히 떼고 졸업했으면 좋겠다는 마음에 찾게 되었는데 아무래도 가장 좋았던 것은 책 표지의 '1개월 완성' 이라는 문구가 아니였나 싶다.
하루 20단어 30일 완성이라는 이 책은 생각보다 꽤 꼼꼼한 구성을 가지고 있었다.
먼저 처음 챕터에서는 하루에 배워야할 단어 중 5개의 단어를 골라 스스로를 테스트 해 볼 수 있는데 그 다음에는 20개의 단어를 체크해가며 본인의 영어 단어 어휘력 수준을 확인해본다.
그리고 메인 챕터에서는 영어 단어의 발음과 뜻, 예시 문장으로 암기를 도와주고 이어서 학습 내용을 잘 습득했는지 테스트를 하는 페이지가 나온다. 이것을 하루하루씩 꼬박 30일이면 책 한권을 뗄 수 있다는 것이다.
책의 맨 마지막에는 exercise 해석이 한글로 나와 아이가 혼자 문장을 해석해보고 확인 해 볼 수 있다.
반석출판사 홈페이지에 가면 회원가입 후 mp3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파일은 날짜별로 각각 달리 담아있고 발음과 뜻을 함께 들을 수 있어서 이건 아이가 노는 시간에 그냥 틀어놓기만해도 좋겠단 생각이 들었다. 뒷 부분에는 테스트 부분의 문장을 듣고 쓰는 부분도 확인 할 수 있다.
책은 컬러가 들어간 그림도 있고 단어장 내용도 마음에 들어 내가 생각하던 영단어 책에 가까웠지만 그저 내 아이의 상황에서 쬐금 아쉬운 점이 있다면 단어 발음과 테스트 문장 파일도 따로 해줬으면 좋았을텐데 하는 것과 단어와 예시로 나온 문장이 테스트 문장과 동일했으면 좋았을텐데 하는 것이였다.
그렇다면 혼자 책을 풀면서 잘 듣지 못한 문장도 앞에 내용을 찾아보며 적거나 답을 스스로 확인 해 볼 수 있었을텐데 아직 모르는 것이 많아 자꾸 나를 불러댄다.
현재 DAY5까지 진행 해봤는데 학교와 학원에서 공부하는 시간도 필요해서 반정도 밖에 못 외우는 것 같아 DAY1을 2일 완성으로 공부하기로 했다. 그동안 영어단어 외우기를 나름 열심히 한다고 한것 같은데 체크 해보니 모르는 단어가 꽤 많았던 모양이다.
많이 늦었지만 그래도 아직 남은 학기가 있으니 영어 단어와 관련 숙어 및 예문까지 차근차근 학습시켜 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