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드이발소 6 - 브레드 VS 바게트 브레드이발소 6
(주)몬스터스튜디오 원작, 임광천 구성 / 형설아이 / 2021년 2월
평점 :
절판


브레드이발소 6권 - 브레드vs바게트

[ 이 글은 출판사로 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경험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

아이들이 좋아하는 애니매이션 중에는 어른들도 재미있다고 챙겨보는 경우가 종종있는데 브레드 이발소가 딱 그런 만화인것같아요! 인터넷 서핑을 하다보면 재미있는 짤로 만들어진 영상을 종종 보게되거든요. 가끔 감동 코드도 있었구요.

그런데 브레드 이발소가 애니매이션 북으로도 나와있더라구요. 책으로 보게 된 것은 아이도 저도 이번이 처음인데 벌써 여섯번째 책 이라고 하네요.

사장님 브레드는 식빵모양에 멋진 콧수염을 한 이발사인데 우유팩 모양의 윙크와 초코, 소시지가 브레드 이발소에서 함께 하고 있지요.

첫 이야기는 '여왕님의 개' 편인데 뉴스속보로 여왕님이 잃어버린 애완견 소식을 접하며 시작되어요. 문제는 윙크가 애정하는 소시지의 모습이 여왕님의 개와 똑 닮아있다는 것이였죠.

혹시라도 소시지를 누군가에게 뺏길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윙크는 안절부절하지만 정작 다른 사람들은 아무 생각이 없다는걸 윙크만 모르고 있네요.

여러가지 이야기가 있었지만 주요 내용은 브래드VS바게트편에 있어요.

처음 이발소 일을 시작할때부터 찌리릿 라이벌 관계가 되었던 브래드와 바게트는 단팥빵 이발소의 주인 자리를 차지하기 위하여 대결을 펼쳤는데 그때 브래드가 이기고 그 자리를 얻었었죠. 그리고 그 이후, 생긴것도 약랄하게 생긴 감자칩은 바게트를 데리고 찾아와 두 사람을 다시 대결하게 만든답니다. (감자칩이 바게트를 치켜세워주는데는 다 꿍꿍이가 있었답니다. 나중에 바게트를 데리고 이발소에서 장사를 하는데 머리한번하는데 이백만원...ㅠㅠ)

바게트에게는 파리 제빵업계를 평정한 세계 최고의 이발사라는 칭찬을하고 브래드는 동네 식빵취급을 하니 대결 의식이 안생길래야 안생길수가 없었죠.

투박하지만 뚝심있는 동네 오래된 가게처럼 브레드가 당연히 이길줄 알았는데 결과는 바게트의 선전으로 브래드는 폐업까지 하게 되어요. 브레드를 격파한 NO. 1 천재이발사 바게트라는 타이틀을 내걸며 승승장구하는 바게트를 브래드는 극복하고 다시 일어설수있을까요!

빵들이 이발사라는 것도 흥미롭지만 케이크 모양을 만드는 것이 이발하는 하는 것과 같다는 설정도 너무 독특하고 재미나지요.

귀여운 머리를 하고 좋아하는 컵케이크들이 너무 사랑스러워요. 어떤 모양을 완성시킬지 기대하게 만든달까요.

책을 재미있게 본 후에도 자꾸 생각이나서 브래드 이발소를 영상으로 찾아보았어요. 마침 브래드VS바게트편도 있더라구요.

아이는 이미 한번 본 내용이였는데 책으로 보면 캐릭터들의 표정과 대사를 자세히 볼 수 있어서 좋았다고 하네요.

브래드이발소를 좋아하는 친구라면 한번쯤 권해봐도 좋을책인것같아요.

이번 에피소드에서도 나름 교훈을 찾을수도 있었답니다.

늘 하던 일을 하는것에 자신만만해져서 나태해지지말고 꾸준히 노력해야한다는 것, 아이도 알게되면 좋을것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