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레이튼 미스터리 탐정사무소 애니북 1 - 카트리에일의 수수께끼 파일 ㅣ 레이튼 미스터리 탐정사무소 애니북 1
서울문화사 편집부 지음 / 서울문화사 / 2019년 6월
평점 :
품절
저는 원래 추리 소설을 좋아하는데요, 주변을 관찰하는 관찰력이나 추리력을 기를 수 있어서 아이들에게도 꽤 괜찮은 장르가 될 것 같더라구요. 아이들 책 한참 구경하러 다닐때는 애들이 읽을 수 있는 CSI 과학수사나 세계추리문학 분야의 전집도 있어서 놀라기도 했구요.
저도 본 적이 없고 아이도 이 만화를 잘 모르긴하던데 레이튼 미스터리 탐정사무소는 애니매이션을 기반으로 만들었는지 책을 받아보니 만화를 그대로 옮겨 놓은듯한 그림체가 인상적이더라구요.
스토리는 어느 날 갑자기 사라진 아버지를 찾기 위해 탐정사무소를 운영하는 카트리에일 레이튼의 사건일지예요. 레이튼 미스터리 탐정사무소 1 책에서는 총 네 가지 에피소드가 등장하는데, 모두 아이들 상상력을 자극시키는 흥미 진진한 이야기가 들어있었어요.
1화에서는 카트리에일 레이튼이 새로운 집으로 이사한 가족들이 하나 둘씩 사라지는 사건을 의뢰받게 되는데 사이먼의 저주받은 집의 수수께기를 풀기 위해 나서는 레이튼은 저주받은 집에 숨겨진 비밀을 밝혀내지요. 2화 카트리에일과 악마의 드레스편은 드레스를 입고 자꾸 남편을 죽이려드는 아내의 비밀이 등장하고 3화에서는 죽은 남편이 좀비가 되어 살아나는 사건, 4화에서는 보석도난사건을 해결하려 대괴도를 추적하는 이야기가 나와요.
같은 출판사에서 나오고 있는 신비아파트 공포 시리즈를 아이가 참 좋아하는데 이 책을 읽어보더니 신비아파트 보다는 그림체가 무섭지 않고 재밌다고 하더라구요.
등장하는 캐릭터도 사랑스럽고 모두 아이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기 좋은 소재이면서 나름 반짝이는 반전과 따뜻한 숨은 이야기가 있어서 좋았어요.
아이는 다음 화가 나온다면 또 만나고 싶대요. 제 생각엔 애니북으로 만들어진게 아니라 소설 스타일로 나와서 고학년도 함께 즐길 수 있는 내용이면 좋을것같기도 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