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내에 존재하는 버그를 막는 아이디어가 스토리 상의 게임회사 CEO뿐만 아니라 나에게도 인상적으로 느껴졌다.

이미 일은 진행시킨 뒤다. 지금은 실패를 걱정할 게 아니라, 결과가 나올 때까지 밀어붙일 때였다.
"룰로 버그를 막는다니. 상상이 안 됩니다만." "간단합니다. 선수들에게 버그가 생기는 골럇의 생산을 금지시켰습니다. 그리고 키보드에는 골럇 생산 단축키인 G키를 아예 빼버렸죠." "허........" 밴. 대회 진행 도중에 버그가 생길 가능성이 있는 선택지를 금지하는 행위다. 무식한 방법이지만 미래의 e스포츠 경기에선 흔히 쓰는 방식이었다. "그래서 대회 도중에 멈추는 현상이없었군요." "예. 골럇 전략을 연습해 온 선수들에겐 미안하지만, 원활한 대회 진행을 위해 어쩔 수 없는 선택이었습니다."
욕심내지 말자. 계획한 대로만 간다. 애초에 피시방으로 돈을 벌겠다는 생각은 없었다. 피시방은 내가 날아오르기위한 발사대 역할일 뿐이었으니까.
"미리 플랜을 머릿속에 저장해 두세요. 그럼 상황이 닥쳤을 때 본능적으로 플랜에 따라 움직일 수 있습니다."
"가맹점을 받는 건 당장에라도 가능해요. 매장 오픈을 준비할 때부터 시스템을 차곡차곡 만들어뒀거든요." "시스템만 있으면 뭐할까요. 직접 나서서 가맹점 오픈을 진두지휘할 사람이 있어야 잖습니까."
물산은 내 발판일 뿐이야. 내가 계획한 사업을 높은 곳으로 올려줄 발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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