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트] 잠 세트 - 전2권
베르나르 베르베르 지음, 전미연 옮김 / 열린책들 / 2017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극히 개인적인 기준으로 작성된 비전문적인 리뷰입니다본문에는 도서의 중요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도 있습니다
  
▶ 이 책을 선택한 이유
베르나르 베르베르이기 때문에.
  
  
▶ 총 평 점(한줄평)
8.7점 너무너무 재밌다재미라는 측면에서 보자면난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광팬이다하지만 패턴이 너무 정형화되면서 오는 예측 가능함은 아쉬움으로 남는다시간 여행이라는 장치와 꿈이라는 장치를 결합시킨 것도 좋았고미래의 나와 현재의 내가 만난다는 설정도 좋았다마지막 그 메시지도 제법 울림을 주었다하지만 여전히 채우지 못한 기대.
  
  
  
▶ 책 속의 한 줄
[p51 중에서]
하루 중 가장 묘한 순간은 당신이 막 잠에서 깨 눈을 뜨는 몇 초간당신이 누군지, (당신 자신과 세계의존재의 어느 시점에 당신이 등장하는지 분간이 되지 않는 바로 그 순간이다.
  


[p110 중에서]
옛날 의식들을 절대 우습게 여기면 안 돼요아주 합리적인 것도 많으니까요무엇보다 우리 사는 현대사회가 소위 원시’ 사회 보다 우월하다는 생각은 착각이에요.”
  
  
  
▶ 도서정보
  
저 자 베르나르 베르베르전미연 역
제 목 
출판사 열린책들
발행일 : 17.05.30
분 류 문학(소설)
기 간 : 17.05.31
  
  
  
▶ 도서평점
  
총 평 점(한줄평) : 8.7점 너무너무 재밌다재미라는 측면에서 보자면난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광팬이다하지만 패턴이 너무 정형화되면서 오는 예측 가능함은 아쉬움으로 남는다시간 여행이라는 장치와 꿈이라는 장치를 결합시킨 것도 좋았고미래의 나와 현재의 내가 만난다는 설정도 좋았다마지막 그 메시지도 제법 울림을 주었다하지만 여전히 채우지 못한 기대.
  
등장인물 : 9점 언젠가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작품 속에서 봤던 것 같다늘 비슷하거나아예 대놓고 같은 인물이 등장하기도 한다이번 작품에서는 새로운 인물들이지만비슷한 캐릭터들이 등장한다그럼에도 불구하고인물들은 하나같이 매력적이다
  
소 재 : 9점 이전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작품에서도 다루어졌던 소재다그럼에도 조금은 덜 허무맹랑하게 꿈을 다뤘다물론 후반부로 갈수록 다시 특유의 상상스러움이 나타났지만^^; 시간여행을 꿈이라는 소재 위에 얹혔다식상한 소재 둘을 합치니 약간의 신선함이 있다.
  
구 성 : 9점 / 1, 2, 3막으로 구성된 이야기단락을 나누는 게 불편할 때가 있는데이번 에서는 그 구분이 숨을 쉬게 해준다이야기의 흐름이 끊긴 듯끊기지 않게 연결해 주고시간의 흐름에 따라 
  
가 독 성 : 10점 번역가의 힘이 컸겠지만열린책들에서 나온 책들 중 가독성에 문제가 있었던 적은 없었다세계문학전집 출판사를 고민하던 내게 누군가가 열린책들을 추천해줬었다전집을 번역해서 내놓는 출판사의 경우일부를 제외하고 번역에서 문제가 되진 않는다더불어 이번 ’ 또한 잘 빠진 번역 술술 읽히는 이야기.
  
재 미 : 10점 재밌다허무맹랑하게 전개되는 와중에도 재밌다말도 안 된다고 생각하면서도 재밌다재밌다.
  
의 미 : 5점 순수하게 의미를 생각할 수는 없는 작품이다상상을 하고 생각을 하게는 하지만그 속에서 무언가를 얻는 경우는 드물다
  
  
  
▶ 독서일지
  
[17.05.31 / 1, p13-278]
웹툰 꿈의 사원이 많이 떠오른다. / 늘 흥미로운 소재를 가지고 시작한다이미 연구가 많이 이뤄진 꿈에 대한 분야이지만일반인 입장에서는 생소할 수밖에 없다. / 2회독 이상 한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작품은 거의 없다뭐랄까이야기의 전개가 너무 상상스럽기(?) 때문이랄까그런데 이번 작품은 무언가 다르게 받아들여진다. / 어떻게 전개시킬까 궁금했는데약간조금 배신당한 기분이다^^;
  
[p51 중에서]
하루 중 가장 묘한 순간은 당신이 막 잠에서 깨 눈을 뜨는 몇 초간당신이 누군지, (당신 자신과 세계의존재의 어느 시점에 당신이 등장하는지 분간이 되지 않는 바로 그 순간이다.
  
[p110 중에서]
옛날 의식들을 절대 우습게 여기면 안 돼요아주 합리적인 것도 많으니까요무엇보다 우리 사는 현대사회가 소위 원시’ 사회 보다 우월하다는 생각은 착각이에요.”
  
[17.06.01 / 1, p279-()]
  
[17.06.01 / 2, 9-319()]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작품들을 읽다 보면, 자주 확 꽂히는 문장들이 있었다그런데 이번 잠은 내용은 더욱 풍성해진 대신그런 문장들을 만나기 힘들다아쉬움. / 예상 가능했던 전개마지막은 늘 이렇다허무함허탈함아이스크림을 먹기 위해 신나게 달려왔는데다 녹아버린 게 아니라처음부터 아이스크림이 없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마르케스 찾기 2017-06-05 06:0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베르나르의.. 광팬까지는 못되어도ㅋ 재밌게 읽는 작가 중 한 분입니다 ^^
계속 읽다보니 같은 패던(같은 작가의 글이니 당연히ㅋ)이 느껴져서 ˝잠˝ 출간 소식에도한 템포 늦춰 잠시 쉬려고 했는 데,,, 리뷰를 읽다보니ㅋ 읽어봐야 겠네요ㅋㅋㅋ 감사합니다.
잘 읽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