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 10개월간의 긴긴 교육생활이 곧 끝난다 -
(교육끝나기 10일전)


아침에 따뜻한 모닝커피와 우아하고 편안한 분위기로 시작하는 삶이 바로 10개월간의 삶이 아니었을까 ?

나에게 이런 여유가 영원히 계속 된다면 이것이 바로 유토피아 일것이다. 이제 다음의 나의 목표는 무엇인가?

​이제 드디어 10개월간의 긴 여정이 끝났다. 처음엔 내게 남겨진 시간이 길다고 생각했는데 시간의 속도를 이제야 체감하게 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다시는 되돌아오지 못하는 시간인줄 알면서 후회할줄 알면서도 현실의 자질구레함등에 빠져 현재를 잘 즐기지 못한다. 10개월간을 즐기며 그 과정에서 성취감도 느끼면서 자신에 대한 성찰도 하면서 한층 내면의 성숙을 꾀해야 하는데 아쉬움이 많다.

평가를 해보면 나름 노력은 했지만 완전히 영어를 즐기지 못했고 내면의 갈등도 있었으니 반성해야 할 점이 많다. 우리는 언제나 그 과정속에 있으면 자신을 제대로 보지 못한다. 그리고 그게 끝나서야 그동안 내가 어떠했는지 얼마나 많은 후회스러움이 남는지 알게된다.

인생에 큰 프로젝트가 있다면 그 것을 추진해가는 과정에서 만나는 자질구레하게 자신을 괴롭히는 것은 아무것도 아닌것이다. 큰 목표를 향해 가는 사람이 사소한 문제로 전전긍긍할 필요도 없고 가치도 없는것이다. 하지만 돌이켜보면 사소한 일로 전전긍긍했던게 하나의 안타까움이다. 이젠 그것마져도 날려보내야 할 시간이다.

10개월간은 우리 인생에서 너무도 소중한 시간이고 나의 성장에 큰 도움이 되었다. 내 머릿속에 있는 자산은 아무도 가져갈수 없는 오롯히 내것이기에 내가 10개월간 쌓은 무형의 자산은 앞으로 내가 남은 직장생활을 해 나가는데 최대의 강점으로 작용할 것이다. 세계적인 사고방식을 가지고 폭넓게 사고하며 자신과 남과의 다름을 인정하고 포용하며 진정한 글로벌 리더가 되는 준비를 막 마쳤다. 이제 비상할 시간이다.

영어라는것이 얼마나 매력적인 언어이고 단기간에 중단해서는 안되는 것이라는 것을 알았기에 이제부터 나의 인생은 영원히 영어와 함께 할것이다. 오늘 저녁은 와인한병 마셔야 겠다. 그리고 다음의 나의 목표를 향해 이제 또다른 여정을 계획해야겠다. 다들 멋진 하루를 보내고 새로운 2020년을 기획하시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