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인생을 책임지고 변화시켜 나가야 한다.
당신의 인생은 당신 스스로 걸어가야 하기 때문이다."

-제임스 앨런 - P5

그중에서도 페르시아의 수학자이며 천문학자 그리고 시인이기도 한 오마르 하이얌 omar Khayyam이 쓴 <흘러가는 시간>은 선명한 표현력으로 운명을 노래한 작품이다.

시간은 흘러가고 흔적은 계속 쌓여간다.
시간은 지나가 버리는 것,
기원도 재능도 조각난 시간을 되돌릴 수도,
지나간 흔적을 지울 수도 없다.
당신의 눈물로도,
한 번 적혀진 글씨를 씻어낼 수 없느니.

수많은 시대의 흐름 속에서 사람들은 자신들의 힘으로는 어쩔 수 없는 어떤 힘에 좌우되고, 때로는 농락당하는 듯한 경험을 거듭하면서도 스스로를 채찍질한다.
"계획은 사람이 세우지만 그 결과는 신만이 안다."
"최선을 다하고 결과는 하늘에 맡겨라"
이 말의 참뜻은 ‘최선의 노력을 다하되 신의 존재를믿고, 운명은 하늘에 맡기자‘는 것이다. - P23

인생에서 벌어지는 모든 일들에도 ‘원인과 결과의법칙‘이 잠재되어 있다.
사람은 ‘원인‘이 되는 씨를 뿌리면 당연히 ‘결과‘라는 열매를 수확한다. 어느 한순간도 생각이 만들어내는 ‘행동의 씨앗‘인 원인과 ‘인생의 사건, 결과의 균형이 무너질 때는 없다.
당신 스스로 자유롭게 선택하고 책임을 지겠다는의지력은 ‘원인‘을 만들고, 그에 따른 ‘결과‘는 누구도바꿀 수 없다.
결과가 좋든 나쁘든 스스로 선택한 행동에 의해 운 - P26

명적 결말을 맞이하는 것일 뿐!
사람의 행동은 그 사람의 기질과 성격을 표현한 결
‘로서 인생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들의 ‘원인‘이 된다.
‘기질과 성격‘은 사람마다 제각각이며 태어날 때 이미 타고난다. 이제 막 탯줄을 끊고 분만실에서 나온갓난아기조차도 자신만의 내면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렇게 사람은 모두 특징이 다르다.
가장 안타까운 사람들은 인생에서 겪는 슬픔과 괴로움 등 힘든 일을 만날 때면 운명 때문이라며 스스로의 책임을 회피하는 유형이다.
당신은 당신의 인생을 어떻게 살고 싶은가? - P27

스스로 자신을 객관적으로 바라볼 수 있는 사람은자신이 직면한 상황과 환경을 겸허하게 받아들이며,
그동안 진 빚을 갚는 마음으로 끈기를 가지고 대처해나간다.
단순히 빚을 갚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더 - P32

이상 미숙한 언행과 실수를 반복하지 않기 위해 자신의 행동과 습관을 변화시켜 나간다. 그것이 바로 내적성장이다.
성숙하지 못한 삶의 방식을 청산함으로써 부정적인 환경과 힘겨운 상황 또한 끝낼 수 있다. 새롭게 거듭난 자신에게 원하는 결과를 가져다줄 씨앗을 마음에 뿌리고 성실히 가꾸어 보자. - P33

인생이란 얼마나 오랜 시간이 걸려 결과가 나타나느냐 하는 문제와 무관하게,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다.
변화의 결과가 긍정적이든 부정적이든지 간에 인생이변화하고 있는 것은 당신 자신의 내적 변화가 입증하고 있다.
당신 인생에 영향을 미치는 성격은 사고와 행동의결합에 의한 조화이며, 이는 의지력으로 얼마든지 바꿀 수 있다.
‘타고난 기질은 어쩔 수 없는 것이 아니라, 얼마든지 바꿀 수 있다‘는 뜻이다.
평소 본인이 못마땅하게 여겼던 성격이나 습관을바꾸려고 노력해 보자. 더불어 자신의 장점은 더 발전시킨다면 지금보다 더 성숙한 사람이 될 것이다. - P38

마음이 일 쪽으로 주파수를 맞추면 맞출수록 ‘생각 또한 새로운 인생 흐름을 만들어 내어, 그에게는더더욱 많은 일이 할당될 것이다. 더불어 현실을 겸허히 받아들이고 스스로 내면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온힘을 쏟아야 한다.
우리가 인생에서 벌어지는 일들에 대한 ‘원인과 결과의 관계‘를 제대로 이해하지 못한다면, 당연히 자신에게 왜 일이 주어지는지 모르는 채 살아갈 것이다.
그림자는 어떤 물체가 앞에 놓여 있어야만 생긴다.
아무것도 없는 곳에 그림자가 생길 수는 없다.
사람들이 뭔가를 열심히 구하면서도 그것을 손에 넣지 못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 P42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