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책과 명상의 좋은 점은 연습만 하면 된다는 것이다. 뛰어난 결과 같은 건 필요 없다. 그냥 숨을 쉬듯 자연스럽게 하면된다.
내가 아는 현명하고 안정적인 이들은 모두 산책과 명상을한다.
날마다 그냥 시작하라.
한 걸음만 걸어도 산책이고, 한 호흡만 쉬어도 명상이다.
산책과 명상이라는 단어만 떠올려도, 우리는 좋은 틈과 여유를 가질 수 있다.
산책과 명상을 모두 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이 있다.
산책부터 하는 것이다.
산책을 하다 보면 명상법은 자연스럽게 깨우치게 된다.
돌파구가 필요할 때, 사는게 힘겨울때산책과 명상은 당신이 중독적으로 탐닉할수록 환상적인 결과를 가져다주는 마약같은 처방이 되어줄 것이다.
다시 한 번 강조하지만 일단 산책부터 하고 보라. - P240

서핑을 하면 주변에 대해 훨씬 감사하고 감탄하는 마음을 품게 된다. 대자연의 놀이터 속에 있는 것만으로도 새로운 시각을 얻게 된다. 통제권을 가진 건 내가 아니라 바다와 파도다.
나는 그 속에서 숨을 쉬며 최선을 다하고자 애쓰는 작디작은점일 뿐이다.
나는 아주 작은 나에 대한 통제권만 가지면 된다.
모든 건 우주의 섭리가 알아서 한다.
이 깨달음을 말로 설명하기란 불가능하다.
서핑하라.
그러면 내가 설명하지 못한 것들을 알게 될 것이다. - P252

자신의 열정을 찾으려고 노력하지 마라. 그보다는 다른 사람들이 중요하다고 여기는 어떤 기술이나 관심사, 지식을 통달해야 한다. 처음에는 그게 무엇이든 중요하지 않다. 그걸 굳이 좋아할 필요도 없고, 그냥 최고가 되기만 하면 된다. 그 일에 숙달되면, 싫어하는 일에서 벗어나 좋아하는 일들로 향할 수 있게해주는 새로운 기회가 열릴 것이다. 통달한 기술을 계속해서최대한 활용하면 마침내 자신의 열정에 도달하게 된다.
유일한 사람이 되든지, 타인보다 더 뛰어난 타인이 되든지,
둘 중 하나가 되어야 한다.

케빈 켈리 - P256

간단하다. 거리를 두면 된다. 아무리 생각해도 나와 맞지 않는 사람 때문에 에너지를 낭비할 필요 없다. 모두에게 친절을베풀 필요 또한 없다.
자신의 루틴을 말이 아니라 실천으로 사랑하고, 긍정적인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사람에게 친절을 베풀면 삶은 말할 수 없이좋아진다. - P267

젊은 독자들에게 위대함은 마지막 종착지가 아니라는 사실을 꼭 알려주고 싶다. 위대함이란, 매일의 노력으로 끊임없이쇄신해 더 나은 자신이 되기 위해 쏟아 붓는 작은 행동이다. 더나은 자신이 되기 위한 노력보다 더 중요한 것은 세상에 없다.
잠재력을 온전하게 발휘하려면 위대한 행동을 하라.
‘위대한 사람이 되겠다‘는 목표를 아무도 선택하지 않는 시대에, 위대함은 가장 큰 경쟁력이 되어줄 것이다. - P279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