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는 일을 잘게 쪼개면 의외로 할 수 있는 일이 많다.
이미 누군가 그 일을 하고 있더라도 너무 낙심하지 마라.
수요가 있다는 긍정적인 신호다.
누군가 하고 있다고 해서내가 그 일을 하면 안 될 이유는 없다.

전국에 미용실이 10만 개가 넘지만 여전히 미용실을 여는사람은 많다. 그 경쟁보다는 훨씬 덜할 것이다. 그리고 일의형태가 온전히 시간과 맞바꾸는 형태가 아닐 수 있다. 또한 새로운 일을 조금 더 비틀면 다시 온리원이 될 수 있다. - P232

우리가 여기에서 깨달을 수 있는 건 뭘까? 블로그 이웃 수만 보면 성과는 비슷한데, 누구는 별일 아니라고 하고 누구는기적이라고 한다. 그 마음에 따라 앞으로의 행보가 완전히 달라진다.
이제 시작한 단계가 아니라 더 큰 성장을 했을 때도 매일의기적에 감사해야 한다. 어느 정도의 성취를 이루고 나면 나보다 앞서 나가는 사람들이 보인다. 그럼 자꾸 작아지고 내가 지금까지 이뤄낸 성과들이 보잘것없어 보인다.
하지만 전혀 그렇지 않다. 과거 부족했던 나의 실적을 생각하면 지금이 얼마나 대단한 것인지 모른다. 또한 내가 제공한무언가로 누군가 도움을 받았다고 한다면 그 성과가 크든 작든 기적인 것이다. - P252

기적을 노래하면 사람들이 피드백을 준다. 내가 잘하고 있는지, 사람들에게 정말 도움을 주고 있는지 꾸준히 피드백을해준다. 그 피드백을 통해 나의 정체성을 다시 한번 확인받게되는 것이다.
피드백이 없으면 정체성은 만들어지지 않는다. 소중한 피드백을 얻기 위해서라도 당신은 기적을 노래해야 한다.
누군가는 그런 당신의 모습을 시샘할 수도 있다. ‘고작 이웃 10명 넘고, 댓글 한두 개 달렸다고 저 난리야?‘, ‘지금 이웃이 5,000명인 나도 한 번도 저런 글을 쓴 적이 없는데 오글거려 못 봐주겠네‘ 하는 시선으로 바라보는 사람이 꼭 있다. 그런데 그게 뭐 어떻단 말인가? 단언컨대 그런 사람은 자기의생각을 삶에도 똑같이 적용할 것이다. 그래서 그 사람은 결코작은 것에 감사하지 않고, 기적을 노래하지 않는다.
시간이 지나면 그들은 기적을 노래하는 사람이 훨씬 더 큰성공을 이루는 모습을 목격하게 된다. - P254

만약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고 싶은 마음이 꿈틀댄다면 이전에 성공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무엇이든 시작해보는 게 좋다.
단, 이때는 초보자의 마음으로 도전해야 한다. ‘나는 이제 시작하는 사람이다‘라는 마음가짐으로 기초부터 배워야 또다시 성공할 수 있다. 시간이 지나 두 영역을 모두 잘하게 될 때쯤 당신보다 유일한 사람은 세상에 없을 것이다.

지금까지 설명한 일곱 가지 온리원의 법칙을 짧게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눈앞의 목표가 아닌 그다음 단계의 목표를 바라본다.
●하는 일을 잘게 쪼개 새로운 일을 발견한다.
●수요를 정확히 읽어내고 차별화 전략을 취한다.
●남들이 기브 앤드 테이크로 만족할 때 나는 계속 기브한다.
- P260

●경쟁자가 사람들의 피드백을 당연시할 때 나는 감사함을 노래한다.
●혼자 잘되려고 하기보다 함께하는 생태계를 만든다.
●분야를 넘고 영역을 파괴하면서 자유자재로 움직인다.

지금까지 설명한 온리원의 법칙을 당신의 새로운 일에 적용해보라. 법칙을 여러 개 적용하면 할수록 더 유일해질 것이다. 처음에 그 일이 너무 어려워 보인다고 시작을 망설이지 말라. 이미 남들이 하고 있다고 해서 경쟁을 무서워하지 말라.
온리원의 법칙을 적용해 얼마든지 당신이 원하는 방향으로나아갈 수 있다. 다만, 처음부터 쉽게 가는 방법은 없음을 기억하라. 차근차근 당신만의 길을 만들어나가길 바란다. - P261

5단계. 넘버원이 아닌 온리원이 돼라

1. 넘버원이 아닌 온리원이 돼야 한다. 반드시 최고가 돼야 한다는 생각을 버려라.
2. 나의 정체성을 살리면서 조금만 비틀면 타인과 전혀 다른 온리원이 된다.
3. 경쟁하려 하지 마라. 차라리 정체성을 더 진하게 풍겨라. 온리원의 법칙을 즉각 적용하라.
4. 지금 하고 있는 일의 다음을 먼저 생각하라. 수영에서 1등을하고 싶은 사람과 철인 3종 경기에 나가고 싶은 사람은 서로경쟁 관계가 될 수 없다.
5. 내가 하고 있는 일을 아주 잘게 쪼개서 생각해보라. 새로운비즈니스가 숨어 있다. - P262

6. 키워드 하나에서 시작해 타깃을 세분화하고 이미 그 일을 하고 있는 사람을 찾아 벤치마킹하라.
7. 기브 앤드 테이크는 틀렸다. 고객의 지갑을 열려고 하지 말고더 많은 것을 나누어주어라.
8. 작은 것에 감사하지 않는 사람은 큰 것도 감사해하지 않는다.
고객은 기적을 노래하는 사람이 더 잘되길 응원한다.
9. 혼자서만 열심히 하지 말고 나 같은 사람이 더 많이 생기도록도와라. 생태계를 만드는 사람이 되어라.
10. MCBI 영역에서 한 분야에 안주하지 말고 두 개 이상의 분야에 도전하라. 경계선을 허물어라. - P263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