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리 작은 것이라도, 사소한 것이라도 상관없다.
무언가 인풋이 이루어졌다면어떻게 아웃풋으로 연결시킬지 항상 고민하라.
완벽하지 않아도, 뛰어나지 않아도누군가 당신의 아웃풋을 기다리고 있을 것이다. - P163

정보는 나를 위해서 기록하는 것이 아니다. 그런 유의 기록은 타인이 보지 않는 나만의 노트에 적어두면 된다. 공개된 온라인 공간에는 오직 타인을 위한 글을 써라.

아웃풋의 방향은 내가 아닌 타인이어야 한다.
그리고 그 타인은 딱 한 명이어야 한다.
무조건 ‘아내에게‘, ‘딸에게‘라고 시작하라.
절대 여러 명일 필요가 없다.
자기 자랑이 아닌 그들을 위한 글을 써라.

한 명을 만족시킬 수 있는 사람은 그 방법으로 10명, 100명도 만족시킬 수 있다. 그러고 나면 내가 만족시킬 수 있는 사람의 수는 무한대라는 사실을 깨닫게 될 것이다. - P182

하지만 당신의 존재 목적을 타인을 위해 사는 것이라고 바꿔보자. 억지로 해야 할 일이 아니라 그 일은 나의 사명감이자응당 해야 할 일이라고 생각해보자. 자연스럽게 세상에 무엇을 제공해야 할지 고민하게 될 것이다.
이왕 시작했다면 발자국을 남기는 일부터 해보자. 공간 개념으로 나아가 나의 분신이 많아질 수 있도록 세팅하라. 마지막으로 내가 하는 모든 일을 쉬운 것부터 차별화해보라.

딱 3개월만 변화를 줘보라.
최근 3개월간 나의 행적을 선으로 그어보라.
그게 앞으로의 1년을 결정한다. - P190

세상은 나에게 반응할 것이고,
나는 세상과 빠르게 연결될 것이다. - P191

4단계. 세상을 향해 아웃풋하라

1. 우리가 아웃풋이라 믿고 있는 것들 중 대다수는 인풋이다.
2. 인풋보다는 아웃풋을 먼저 하라. 아웃풋은 가치 있는 제품서비스, 정보 등을 타인에게 제공하는 행위다. 고객과의 접점이 일어나는 순간이다.
3. 고객이 나를 찾을 수 있도록 온라인에 있는 나의 프로필부터정비하고 키워드 중심으로 자신을 브랜딩하라.
4. 모두를 만족시키려 하지 말고 딱 한 사람만 감동시킨다는 생각으로 임하라.
5. 내가 가만히 있는데 세상이 나를 알아줄 리 없다. 인지 수준을 넘어 타인에게 나를 각인시켜라. - P210

6. 완벽한 시기는 없다. 다른 사람보다 한 걸음 더 나아갔을 때나보다 한 걸음 뒤에 있는 사람을 도와줘라.
7. 시작에는 총 8단계가 있다. 1단계부터 7단계를 건너뛰고 8단계부터 진행하라.
8. MCBI에 맞는 모습으로 지속적으로 아웃풋하라. - P211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