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돈과 행운을 부르는 정리의 비밀 - 인생도 수입도 극적으로 바뀌는 마법의 정리술
야마다 히로미 지음, 이소영 옮김 / 윌컴퍼니 / 2015년 4월
평점 :
방, 거실, 현관, 목욕실, 주방.. 각 공간마다 원하는 방향으로 이끌어 갈 수 있도록 꾸미는 방법에 대한 책이다.
우선적으로 강조하는 것은 공통적으로, 쓰레기는 물론이고 오래 된 물건과 쓰지 않는 물건을 정돈하고, 앞으로 사용할 것만 분류해서 버리라는 것이 그 첫 번째 이고, 방의 바닥, 거실의 바닥 등 바닥면에 닿는 가구를 제외하고 모두 수납함에 넣거나 안 보이는 곳에 치워 두어서 바닥에 뭔가가 놓여있거나 굴러 다니지 못하게 하라는 것이 그 두 번째 이다.
사실, 버리지 않고 그렇다고 쓰지도 않으면서 다음에 혹시 쓸 필요가 있을까봐 그냥 두어 온 물건들이 적지 않다.
이런 것들이 바로 시간이 흐르면서 쓰레기화 되어 가고 있지만 마음만으로는 역시 계속 효용성이 있을 것 같아 그대로 간직하고 있다. 적지 않은 것이 모이다 보니 수납 공간도 적은데 다 수납이 되어지지 않다 보면 바닥면을 어쩔 수 없이 차지 할 수 밖에 없다.
이 책은 바닥을 절대적으로 비우라고, 바닥면을 보이라고 강조하고 있어서 사실 나도 어딘가로 바닥면을 덮고 있는 것들을 정돈해야 겠다고 마음 먹게 된다.
목표는 심플하게 살아가는 부자가 되고 싶다는 것이기 때문에 공간을 넓혀 그 속에서 행복한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정리가 필수 요건이 되는 것이다.
본명궁이라 해서 출생 연도에 따라 방위의 길흉, 길운 원소 같은 풍수 사상도 소개 한다.
원하는 목적에 따라 배치나 색깔 선택 등 사진을 통해 자세히 설명해 주는 부분도 있어 금방 눈으로 받아 들이며 이해 할 수 있게 되어 있다. 각 방 별 테라피로 소개하는 부분과 목적별 테라피는 평소 궁금해 하던 정보도 쉽게 얻을 수 있어 좋은데 크게 신선한 해법이 있다든지 기대 했던 것 이상의 답은 별로 없는 것 같다.
참고 사항적으로 보탤 수 있는 부분이 있다면 유용하다 할까.
꿈이 이루어지는 워크 시트가 부록으로 마련되어 있다.
미래 어떤 모습으로 살아 갈 지 곰곰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갖고 행복할 수 있는 이미지를 구축해 두는 것도 좋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