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강공주와 바보온달]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평강공주와 바보 온달 비룡소 전래동화 24
성석제 글, 김세현 그림 / 비룡소 / 201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바보 온달과 평강공주' 이야기는 어릴 적 교과서에도 소개되어 배웠던 기억이 어렴풋이 남아 있다. 사실 국민이라면 누구나 다 아는 이야기가 바로 이 이야기가 아닐까 한다. 그런데 되짚어보니 나는 이 이야기를 책으로 제대로 읽은 기억이 없는 것 같았다. 아마도 교과서에서 접하고 그냥 지나갔던 것 같다.



어린이 그림책으로 만난 평강공주와 바보 온달 이야기가 색다르게 느껴졌다.

단순하게 울보 평강 공주에게 울음을 뚝 그치게 할 소재로 바보 온달에게 시집 보낸다고 했던 그 이야기의 처음 부분을 좀 더 디테일하게 묘사하여 이야기의 몰입도를 극대화시킨 듯한 느낌을 주었다.

바보 온달의 가난하고 힘든 삶을 살았을 모습과 그런 가운데에서도 웃음을 잃지 않았던 모습이 그림을 통해서 느껴졌고, 평강공주를 만나 직접 몸을 씻기며 새 사람으로 다시 태어나게 된 모습 등이 더 실감나게 전개되어 있는 느낌이었다.

 

그리고 무엇보다 그림책 구성이라 눈에 들어온 그림이 참 색다르고 독특해 보여서 관심이 갔다.

그리고 한장 한장 펼쳐지는 인상적인 그림이, 글과 잘 어우러져서 이야기의 몰입도를 높여주는 구성인 것 같았다.

 

책의 뒷면에는 이 이야기의 원전이 실린 삼국사기에 대해 소개하며 자세한 해설과 함께 소개되어 있다.

이야기를 읽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좀 더 깊이 있게 작품을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 잘 짜여진 구성의 그림책인 것 같다.

우리 옛이야기 속에 담겨진 당시의 시대상이라던가 풍습, 그리고 시대상을 이해할 수 있는 복식 등으로 좀 더 옛이야기의 재미난 부분과 함께 역사 인식도 가져볼 수 있는 한권의 책이 아닌가 생각되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러브캣 2013-02-24 12:2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잘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