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 종료] 6기 여러분 고생 많으셨습니다.

신간평가단 활동시 가장 기억에 남았던 책과 그 이유  

 

 
 

 

 

 

  

  

빛보다 빠른 꼬부기는 재미있으면서도 긴 여운을 주는 동화라서 아이들에게 꼭 읽혔으면 하는 마음에 골라봤어요. 

늘 빠르게 행동하기만을 바라는 요즘 세상이지만, 꼬부기를 통해서 빠른게 좋기만 한걸까 생각도 해보고, 아이들 책이지만 읽으면서 감동으로 눈물도 쏙 뺀 책이라서 오래도록 기억에 남네요.

 

신간평가단 도서 중 내맘대로 좋은 책 베스트 5  

 


 

 

 

 

  

 

 

 

 

 

 

 

 

 내맘대로 골라본 다섯권이랍니다.  

월드컵 시즌이라 반가웠던 축구아는 여자, 위에서 골랐던 빛보다 빠른 꼬부기, 울 남편 건강도시락 챙겨주기에 좋은 여보의 건강 도시락, 탤런트 이인혜의 공부비법이 담긴 책, 그리고 아이들 책으로는 환경에 대해서 생각해 볼 수 있는 티라노 주식회사가 가장 기억에 남네요.

 

신간평가단 도서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책속에서 한 구절 
 

  내가 강조하고 싶은 것은, 공부는 결코 지루한 노동이 아니라는 것이다. 요즈음 친구들을 보면 사교육 스트레스가 엄청나다. 물론 높은 목표를 정하고 그것에 매진하여 성과를 얻기란 어떤 일에서든 결코 쉽지 않다. 하지만 부담에 휩싸여 자신을 짓누르는 일은, 부담을 잊고 늘 즐기는 자세로 임하는 사람의 결실보다 좋을 수 없다. 노력보다 강한 것은 즐기는 것이다. 그런데 공부를 즐기기 위해서는 단지 마음가짐을 바꾸는 것 이상의 구체적인 실천이 필요한 법이다.

 

 

 어차피 공부는 해야하는거라면 즐기는 자세로 임하라고 우리 아이에게도 들려주고 싶은 말이기에 기억에 남는 부분입니다. 

 

끝으로.... 

6기활동은 좀 아쉬운 부분이 많았어요. 유아관련 방이 개설되긴 했지만, 어떻게 활동해야하는지 망설여지기도 했고 해서인지 방만 있고 글은 하나도 없었던 것도 아쉬웠고, 도서도 다른때보다는 적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4,5,6기 연속으로 활동을 했더니 이번엔 쉬시라는 말에 처음엔 무척 슬펐습니다. 만, 7기 활동을 지켜보며 잠깐 휴식하고 다시 도전할까 합니다. 

알라딘 서평단 MD님들도 수고많으셨고 이번 기수도 화이팅입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알라딘신간평가단 2010-07-10 02:0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네. 무우민네님. 그간 연속 활동하시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열심히 활동해주셔서 감사하기도 하고요. 자유게시판은, 저희도 좀 더 운영을 고민했어야 했는데 아쉬움이 많이 남아요.

마지막 글 잘 읽었습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