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인혜의 꿈이 무엇이든 공부가 기본이다>를 읽고 리뷰해 주세요.
이인혜의 꿈이 무엇이든 공부가 기본이다!
이인혜 지음 / 살림Friends / 201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등만 기억하는 이 더러운 세상...하는 문구도 떠오르는 요즘이라지만, 또 한편으로는 그런 사회를 우려하여 공부만 잘하는 아이로 키우지 말고 아이의 다양한 재능을 발굴할 수 있도록 캠페인이나 홍보도 한다지만, 아직 어떤 곳에서 두각을 나타낼지 모를 하얀 도화지 상태의 내 아이에게 무작정 무언가를 하나 선택해서 시키는 부모는 없을 것 같다. 김연아 선수의 경우에도 일곱살때 엄마랑 처음 시작했던 스케이트에서 두각을 나타내서 훌륭한 재능으로 세계를 재패했듯, 아이들마다 제각각의 재능을 가지고 있을 것 같은데, 그것을 발굴해내는 것은 역시 부모의 역할이 참 크다는 걸 새삼 느끼는 요즘이다.

그래도 어떤 곳에 재능을 나타내는가는 이를수도 느릴수도 있는 부분이라고 하지만, 무엇을 하든 공부가 기본이 되어야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 제목부터 공감하게 만드는 한권이 바로 이 책, < 이인혜의 꿈이 무엇이든 공부가 기본이다!>라는 책이 가슴에 크게 와 닿았다.

 

연예인이면서 공부까지 잘하는 똑부러진 그녀는 TV를 통해서 자주 보아왔던 살짝 새침해보이고 도시적인 이미지로 다가왔던 첫인상이 기억난다. 연예인이면서 공부까지 잘하는 그런 사람들이 몇몇 사람 떠오르긴 하지만, 그녀의 타이틀은 최연소 연예인 교수라서 더욱 주목을 받았던게 아닌가 한다.

 

제목이 딱 내 생각과도 비슷하다고 느끼며 읽기 시작했던 책이다. 배우인 이인혜가 공개하는 획기적인 공부 스타일링에 대해서 화끈하게 소개하고 있는 이 책에는 배우이자 최연소 연예인 교수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학업과 연기의 두마리 토기를 한꺼번에 잡은 그녀만의 독특한 비법이 소개되어 있다. 특히 수험생들에게도 도움될만한 공부비법이 많이 수록되어 있다.

 

독특한 것은 자신의 성격을 진단해서 자신만의 스타일을 알아내고 그에 맞는 공부법으로 성적을 향상시키는 '공부 스타일링'비법과 시간관리 노하우라는 특별한 공부법을 제시하고 있는 점이다. 각각 영역별로 정리하고 있어서 이 책은 수험생 자신이 읽어보며 활용하기에도 좋은 것 같다.

 

그녀의 공부 스타일링을 보면 공부를 정말 악바리처럼 독하게 했구나 하는 인상을 주었다. 연예인이라고 대충하면 되겠지가 아니라, 오히려 더 열심히 했던 그녀의 뒤에는 역시 현명한 어머니가 계셨다. 초반부에는 그녀의 어머니 임영순 교수가 부모들에게 주는 자녀교육 메시지가 소개되어 있다.

아이의 성향을 파악하고, 성격을 길들이기 위해 부모가 해줄 수 있는 역할, 소극적인 아이일수록 특히 아이와 친구 사이의 다리가 되어주는 부모의 역할, 정서적 안정을 주고 결과보다 과정을 중요시하는 교육 등등  소제목을 통해서 조목조목 소개한다.

역시 이인혜라는 배우의 뒤에도 그녀을 뒷받침해줄 멋진 엄마가 있었다는 사실이 자식을 키우는 부모로써 깊이 새겨야할 부분이 아닐까 하는 마음이 들었다.

 

또한 그녀의 이야기를 살펴보면 노력한 만큼의 댓가라는 것도 인식하게 된다. 쉽고 빠른 공부비법이 아니라 자신만의 스타일을 찾아서 효과적인 공부법으로 끊임없이 노력하는 것이 좋은 결과를 가져다 준다는 것을 그녀는 '노력을 다하고 정직한 결과를 기다리는 자세, 그것은 공부가 가르쳐 주는 바람직한 삶의 자세이다(P 211)'라고 표현하고 있었다.

배우이자 교수인 그녀 이인혜의 공부 스타일링을 토대로, 꿈을 현실로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는 자세를 배워볼 수 있는 참 유익한 시간이 될 것 같다.

 

<일부 책 속 내용에서 인용. 저작권은 해당 출판사와 원작자에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