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 세상을 설득하라>를 읽고 리뷰해 주세요.
10대, 세상을 설득하라 - 가슴속 열정과 의지로 세계를 사로잡는 기술
이정숙 지음 / 살림Friends / 2009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10대, 그 시기를 어찌 지내왔는지 모르겠다. 어른들과 선생님들은 사춘기니 2차 성징이니 하는 신체적 특징에서 드러나는 것도 이야기하시곤 하셨지만, 꽃다운 10대의 혈기왕성한 시기를 공부를 해야만 하는 그런 시기라고 느꼈던건지 내자신은 학교생활의 매일매일에 살짝 반감이 느껴졌던 기억도 어렴풋이 나는 그런 기억으로 다가온다. 이러한 기술을 좀 더 일찍 터득했더라면 아마도 더 멋진 내가 되어있지 않을까 하는 마음이 살짝 들었다. 공부만 잘한다고 성공하는 시대?는 지나간 듯하고 공부와 더불어 열정을 가지고 모든 일을 대할 수 있는 자세와 함께 얼마나 많은 사람들을 사로잡을 수 있나에 따른 성공의 승패도 많이 좌우되는 그런 시대가 아닐까 하는 마음으로 이 책을 읽어보게 되었다.

가장 중요한 시기인 10대에 또한 갖추어야할 부분이 많이 있지만 요즘은 시대가 변화하여 자기 PR을 중요시하게 여기고 또 세상에 발을 디디고 나가려면 가장 중요한 것이 새로운 일에 대한 열정과 함께 바로 이 ’말을 잘 하는 기술’이 아닐까 생각된다.

 

이 책의 저자 이정숙님은 국내최고의 대화의 전문가로 역시 전문가답게 아이들을 위해 알기 쉽게 구성하면서도 꼭 필요한 중요한 정보를 담고 있었다. 책의 처음에서는 <Self Test 나는 말을 잘하는 사람일까?>라는 제목으로 글로벌시대에는 공부를 잘하는 사람보다 말을 잘하는것이 중요하다고 하며 먼저 테스트를 통해 자기 자신을 점검해볼 수 있도록 한다. 점수별로 조언이 소개되어 있는데 40점 미만이라면 지금 당장 자기 생각과 기분을 표현하는 연습을 하라고 조언하는 서두가 인상적이었다. 



책의  구성은 모두 Part1,2,3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 읽기에 어렵지 않은 구성이라 초등학생들도 재미있게 읽어볼 수 있는 구성이다.

Part1에서는 <말하는 법이 바뀌면 인생이 달라진다>는 제목으로 언변이 뛰어난 사람들이 성공하는 시대임에 대해 소개하며 ’세상을 설득한 21세기 멘토들’에 대해서도 소개를 하여 말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 일깨워준다. 윈스턴처칠을 비롯하여 오바마 대통령, 오프라 윈프리, 힐러리 클린턴까지 우리에게 익숙한 분들의 소개와 함께 성공하게 된 과정과 말의 중요성을 소개한다. 그리고 Part2에서는 <귀가 아닌 가슴을 향해 말하라>라는 제목으로 구체적인 말하기 연습을 위한 다양한 방법을 차근차근 소개하며 듣는 사람이 즐거워할 말의 테크닉과 상대가 존중받는 느낌을 받도록 말하라고 조언한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Part3에서는 <상대의 마음을 사로잡는 말하기의 핵심기술>이라는 제목으로 모두 6가지의 구체적인 방법들이 제시되어 있다.

 

’공부’만 잘하는 아이가 아니라 ’말’도 잘하는 아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이 책이 일깨워준다. 비단 말을 잘하는 것이 아니라 이미 세상에서 말로 성공한 사람들의 모델을 통해서 생각해보며 다른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고 청중의 마음을 사로잡는 말하기야말로 글로벌시대에 꼭 필요한 중요한 부분이 아닐까 생각되었는데 이 책이 속시원하게 해결해주는 느낌이다. 내 아이를 위해 먼저 부모가 읽고 아이와 함께 생각해보며 조금씩 실천해보고자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