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죽이는 책, 은 일종의 가이드북으로, 미스터리 작가들이 직접 뽑은 세계의 미스터리라는 점에서 추리 소설 세계에 빠지고 싶은 사람들에게 강력하게 추천할 수 있을 듯한 책이리라. 다만 궁금한 점은 찰스 디킨스, 의 두 도시 이야기가 들어가있다는 점인데, 두 도시 이야기가 미스터리 작품이었던가?

 

우리 동네 아이들이라는 책은 제목과는 다르게 종교에 관련된 책이라고 하는데.. 생각해보면 아브라함 계통의 종교는 사실 모두 한 집에서 나왔다고들 한다. 이에 흥미로운 이야기를 하나 소개하자면 - 내 기억에는 중세 희곡이었던 것 같다 - 어느 시점에 유대교 상인이 살고 있었는데, 이 상인에게는 아름다운 딸이 있었다. 그 딸은 자라서 기독교 기사와 결혼하게 되는데, 그 결혼은 순탄치가 못하여 풍파를 맞이하게 된다. 이를 중재하는 것은 이슬람 술탄이었고, 이 술탄은 알고보니 기독교 기사의 어릴적 잃어버린 형이었다는 막장 드라마 뺨치는 결론으로 희곡은 마무리된다.

 

이때 술탄이 두 집안의 - 그러니까 유대교와 기독교의 결혼을 중개하면서 이야기하기를 알고보면 이슬람교와 유대교와 기독교는 모두 하나의 가족과 마찬가지이며, 신께서는 세 자식을 너무나 사랑한 나머지, 세 개의 금반지를 물려주었다고 한다. 그런데 문제는 여기에 있었는데 저 세 개의 금반지 중 어떤 것은 순금이고, 어떤 것은 합금이라는 게 아닌가. 하지만 여기서 우리의 신은, 금은 비록 하나 뿐이라도 너무나 자식들을 아낀 나머지 이걸로 싸우기를 바라지 않았던 모양이다. 따라서 세 개의 반지를 서로 구분이 불가능하게 만들어버렸다. 그리하여 술탄은 신의 뜻에 따라 세 가족의 화합을 축원하며 결혼을 집전한다.

 

맏물이야기는 미미여사의 책인데, 개인적으로 미미여사의 책은.. 뭘 읽어봤는지도 잘 기억이 안나지만 여튼 하나 읽어본 것 같다. 미스터리는 미스터리인데 사람과 요괴과 공존하는 따뜻한 미스터리, 였었으리라

 

 

 

 

 

 

 

 

 

 

 

 

 

 

개인적으로 내가 진짜로 추천하고 싶은 책은 이 책이긴하다.

 

이젠 전편 내용도 잘 기억도 안나는 아룬드 연대기의 첫번째 이야기

 

 


댓글(4)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5-03-03 02:36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5-03-08 00:32   URL
비밀 댓글입니다.

콰지모도 2015-03-05 20:49   좋아요 0 | URL
그 희곡은 현자 나탄이 아닌가 합니다.

가연 2015-03-08 00:31   좋아요 0 | URL
맞아요, 레싱의 현자 나탄.. 저거 쓰고 이틀 뒤에 생각났는데 다시 적기는 또 애매하고 바쁘고 그래서 놔뒀어요, 풋. 아니, 그것보다도 이렇게 누군가가 적어주실거라고 믿었기도 했고.. 그러니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