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1학년인 아들이 자신이 쓴 글을 메일로 보냈다.
자신의 가족을 칭찬하는 것이 팔불출의 범주에 속한다는 것은 알고 있지만,
아들은 어려서부터 언어에 대한 감각이 남달랐다.
초등학교에 입학하기 전에도 그 또래에게는 어려운 말을 사용함으로써 주변의 어른들을 놀라게 하거나 시디로 영어 동화를 들으며 혼자 익힌 영어 실력도 수준급이었다.
여름 방학이 끝나면서부터 영어 학원에 다니고 있지만 학원에 입학하기 전 상담교사로부터 들었던 말도 그저 인사치레로 하는 말은 아니었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런 아들을 보며 한편 기쁘면서도 아빠로서 부담감을 느낀다.
아들이 보낸 글을 고치지 않고 그대로 올려본다.
우 산
오오타 다이하찌 그림
한국 프뢰벨
[글 없는 그림책 보고 이야기 만들기]
1학년 3반 ***
어느 날 리사가 검은 우산을 옆에 끼고 빨간 우산을 쓰고 가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잘 보니 장화도 신고 있내요. 도대체 어디로 가는 걸까요?
지금 리사가 강을 건너가고 있어요. 강에는 오리가 여러 마리 있었습니다.
리사는 걸음을 멈추고 생각했어요. '오리들이 어디로 가는 걸까?' 그리고는
다시 길을 가기 시작했지요.
다리를 건너는 길에 리사는 친구인 미수를 만났어요. "안녕,리사야,비 오는 날에
어디 가니?" "응,비가 와서 아빠어게 우산을 가져다 줄려 그래."
"그럼,안녕!" 그래,안녕." 그리곤 다시 길을 갔지요.
골목길을 가는데 강아지가 물을 튀겼어요. 리사는 다행히 우산으로 물을 막았지요.
강아지 주인은 물었어요. "미안하다,예야. 물은 안 튀겼니?" "네,괺찮아요."
주인이 말했어요. "그럼,다행이구나."
'와,도넛집이다!' 나도 먹고 싶은데'
하지만 돈이 없으니 어쩔 수 없지요.
리사는 실망하며 다시 길을 갔지요.
리사는 놀잇감 가게에서 걸음을 다시 멈추었어요. '나도 저 토끼 인형 갔고 싶은데'
하지만 이번에도 돈이 없으니 살수 없지요.
리사는 다시 길을 떠났어요.
이제 횡단보도를 건널 거에요.
리사는 신호등을 기다리면서 생각했어요.
'빨리 아빠에게 우산을 드려야지.'
찻길에는 차가 북적거렸어요. 버스,택시,오토바이,중형차,밴,등이 있었지요.
신호가 바뀌자 리사는 길을 건너갔어요.
리사는 전철역 쪽으로 갔어요. 택시가 네 대 줄지어 서 있었지요. 시계가
5시 34분을 가리키고 있었어요. 리사는 생각했어요. '아빠는 어디 있을까?'
리사는 아빠에게 우산을 건냈어요. 아빠는 웃으며 리사를 칭찬했어요.
리사가 말했어요. "아빠,도넛 하나 사주셔도 되나요? 아까부터 그게 먹고
싶었거든요." 아빠가 말했어요.
"그럼,아빠 마중도 나왔는데 사줘야지."
리사가 말했습니다. "도넛을 사줘서 고마워요." 아빠가 말했습니다.
"마중도 나오고 우산도 줬으니 당연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