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 다음 타깃은...


여름 장마가 한창입니다. 장마라고 해서 딱히 리더 멧돼지인 내가 나서서 할 일이 있는 건 아니지만 안타깝다거나 최선을 다하고 있다는 등의 언급은 그때그때마다 시의적절하게 할 필요가 있다는 게 아랫것들의 조언입니다. 사실 그와 같이 마음에도 없는 낯간지러운 말을 한다는 게 나의 정서상 썩 어울리는 건 아니지만 리더 멧돼지로 재임하는 동안은 어쩔 수 없는 일인 듯도 합니다. 장마가 길어지고 피해 지역이 늘어난다고 해도 설마 나의 나와바리인 남산 지역까지 물에 잠길 리도 없고 농어촌에 사는 천것들의 피해야 내가 일일이 신경 쓸 일도 아니기에 나에게 장마철은 전과 다름없는 평범한 날들의 연속일 뿐입니다. 물론 마음에도 없는 말을 하자면 약간의 연기 공부가 필요할 테지만 말입니다.


나는 얼마 전 나를 지지하는 단체의 창립 기념일에 참석하여 연설을 한 적이 있습니다. 그 자리에서 나는 북한 멧돼지들과 전쟁을 끝내고 평화롭게 잘 지내보자는 무리들을 '반국가 세력'으로 칭하며 맹비난하였습니다. 말하자면 나는 내전 상태에 돌입한 마음으로 선전포고를 한 셈이지요. 그런데 나의 말은 논리적으로 이치에 맞지 않는다는 걸 나로서도 모르는 바가 아닙니다. 나를 비롯하여 나의 최측근에서 근무하는 멧돼지들 대부분이 군대를 가지 않았거나 짧게 다녀왔을 뿐 온전하게 군생활을 한 멧돼지들은 찾아보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말하자면 나는 반국가 세력 멧돼지들에게 안보를 맡김으로써 나의 생명과 재산 역시 그들에게 의존해 왔던 셈이지요. 전혀 말이 안 되는 논리이지요. 나의 논리가 합리성을 득하려면 입영대상 멧돼지들 전체에 대해 입대 전에 먼저 사상검증을 하고 나와 사상을 같이하는 멧돼지들만 군대에 보내야 한다는 결론에 이르게 됩니다. 물론 그렇게 한다면 군대에 갈 멧돼지들도 극소수에 불과할 뿐만 아니라 나의 최측근이자 최상위 그룹 멧돼지인 그들의 부모 멧돼지들 역시 쌍수를 들고 반대할 게 뻔하지만 말입니다. 결국 나는 헛소리를 한 셈입니다. 그래서인지 국내외적으로 나를 '또라이' 혹은 '룬(loon)'이라고 칭하기도 합니다. 날리면 멧돼지는 공식 석상에서 걸핏하면 나를 '룬'이라고 칭하는데 여간 기분이 나쁜 게 아닙니다. 그렇다고 대놓고 뭐라 할 처지는 아니지만 말입니다. 아, 덧붙이자면 날리면 언어 'loon'의 의미는 '미치광이'란 뜻입니다.


우리나라 멧돼지들의 교육열이 세계 어느 나라보다 뜨겁다는 건 이미 정평이 난 사실입니다. 하여 자녀 멧돼지들의 미래를 걱정하는 부모 멧돼지들은 자신의 노후를 포기하더라도 사교육에 모든 걸 투자하는 실정입니다. 자식이 없는 나는 이러한 사실이 영 못마땅하였고, 어떻게든 뜯어고쳐야 한다고 생각해 왔습니다. 태어난 신분대로 살다 가면 되지 능력도 되지 않는 것들이 굳이 더 높은 자리를 탐한다는 건 국가 전체로 볼 때 쓸데없는 낭비일 뿐이라는 게 나의 신념이었습니다. 부자의 자식은 부자로, 권력자의 자식은 권력자로 살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아랫것들이 자신의 처지도 생각하지 않고 높은 자리를 탐하는 모습은 천박하기 이를 데 없습니다. 이참에 나는 그런 생각을 부추기는 멧돼지들을 모두 때려잡을 생각입니다. 노조를 결성하여 기업가에게 대드는 천한 멧돼지들을 때려잡으려 했던 것도 같은 맥락이었습니다.


비는 그쳤지만 하늘은 여전히 우울합니다. 오늘은 아랫것들과 모처럼 진흙 목욕이라도 함께 할까 생각 중입니다. 술도 한 잔 나누면서 말입니다. 그들과 대화를 하다 보면 다음 타깃도 정해지겠지요. 그것이 내전 상태에 돌입한 나의 계획입니다.


*경고 : 이 글은 단지 허구에 의한 소설일 뿐 특정 사실이 아님을 엄중 고지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