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 이런 것!  태양과 지구 크기

태양과 지구 크기를 비교하기 위하여 지구를 태양에 가깝게 위치 시켰다(울 아들에게 이 사진 보여주니 아, 합성이다란 외마디 외침을~ 그래도 태양과 지구와의 거리를 아네, 싶어 웃었다).

 

우주에 대해 쉽게 설명하고 있는 책.

 

이 책을 읽으면서 무엇보다 놀라운 건 저자가 세계를 이해하고 사고하는 방식이 나랑 비슷하다는 것.

물론 저자가 전문 지식인이라 생각하는 방식이나 글쓰기는

더 프로지만,

읽으면서 아, 나도 이렇게 생각했었는데,

저자는 이렇게 글을 썼구나,

를 연발하면서 읽고 있는 중~

 


댓글(6)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군자란 2013-05-03 16:57   좋아요 0 | URL
이 사진을 보니 중력의 느낌이 시각적으로 표현이 되는것 같습니다.

기억의집 2013-05-03 17:46   좋아요 0 | URL
아인슈타인의 말에 의하면 태양으로 갈수록 시간과 공간이 휘어진다고 하는데, 빛이 둥그러니 그런 느낌이 들긴 하죠~

icaru 2013-05-03 17:30   좋아요 0 | URL
합성인거예요? (감못잡는 일인) ㅋㅋ
아 정말 인간... 티끌스럽다는..
저는 우주로부터의 귀환,, 읽을 때 내가 얼매 작은 데서 안달복달 콩튀기듯 사는지 새삼 ㅋ
기억 님이 동감하며 감탄 연발이라니,, 많이 궁금해여~
근데 진짜 오랜만예요 ^^;;;

기억의집 2013-05-03 19:18   좋아요 0 | URL
아, 진짜 오랜만이죠~
이카루님,아까 이카루님 서재 들려서 글 읽었어요.쓰던 페이퍼 쓰고 이카루님 서재가서 덧글 달려고 했는데, 그나저나 저랑 어쩜 그렇게 타이밍이 안 맞으셨는지, 저는 이카루님이 찬이 학교 뒷바라지 하느냐고 서재생활 안 하는줄 알았어요. 제가 올때마다 서재브리핑에 이카루님 글이 안 떠서...무진장 바쁜가보다, 이랬다니깐요. 아이디 검색해서 들어가볼 걸 <---- 이 생각은 못하고 브리핑에 뜬 글만 찾았다니깐요. 저도 드문드문 들어와서 브리핑 검색 하다보니 이런 일이 일어났나봐요. 흑흑.

저는 어제까지 아들애하고 얼굴 붉히며 살고 있어요. 큰 애 중간고사였는데, 정말 핸폰에서 아프리카 티빈가 뭔가만 열심히 봐서 가슴이 터지는 줄 알았다는. 최선을 다하면 안 되는지.... 가만 생각해보면 나도 중학교때 놀긴 했지, 제 맘을 다독이며 참고 살고 있어요. 흑흑.

아, 합성이긴 한데 태양과 지구의 거리가 저렇게 가까울리 없으니깐 비교하기 위해서 지구를 태양옆에다 갖다 붙였더라구요~ 지구가 거의 안 보일 정도로 작죠.

2013-05-04 11:15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3-05-06 12:13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