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년 허리 - 허리 보증 기간을 100년으로 늘리는 방법
정선근 지음 / 사이언스북스 / 2015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서 있는 작업을 꽤 오랜동안 해서 허리가 삐그덕 거릴 때, 백년 허리라는 책을 보고 허리 강화를 위해 책속의 동작을 따라한 지 한 오년 정도 되었다

하루 이십분 정도 365일 하루도 빼 먹지 않고, 허리 강화 운동(동작이라고 해야하나??!!!)을 해서인지, 오랫 동안 앉아다 일어날 때 뻐근한 거 빼고는 별 탈 없이 지냈다. 대상포진 이 후 허리 강화 운동을 하지 않었는데, 요즘 허리가 아파 통증의학과에 갔더니 측만증(?)이라는 진단을 받았다.

월요일부터 물리치료 하기로 했다. 의사와 상담 중 허리 강화 운동 안 하고부터 허리 통증이 심해졌다고 하니, 의사가 말하길, 물리 치료 받으면서 꾸준히 운동해야 한다고 한다. 운동을 했다가 안 하면서 통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하루 20분이 별거 아닌데, 다시 운동 시작하려니 몸이 귀찮긴 하다.

아픈 것보다는 운동 하는 게 허리에 도움이 되니, 해야 하는데……내일 부터 할까!!!!

댓글(6) 먼댓글(0) 좋아요(2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책읽는나무 2022-03-06 07:28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그 말이 생각납니다.
황정은 작가도 허리 안좋아 병원 다니다가 허리강화 운동을 시작했는데 그래도 통증은 있다더라구요.
근데 운동 안하고 아픈 것과 운동 하고 아픈 건 차이가 있다며~~운동 하고 나서의 아픔은 뻐근하면서 아픈 거라고 하더군요.
암튼 대상포진도 빨리 잡고, 허리 통증도 빨리 잡으시길요.
전 걷기 운동 한지가 한 7 년 정도 된 듯 한데요~~허리 아픈 게 좀 많이 나은 듯도 합니다. 완전히 나은 건 아닌데, 좀 그런 느낌이 들더군요? 그래도 여전히 목이랑 어깨랑 꼬리뼈등 관절은 한 번씩 통증은 오는 것 같아요ㅜㅜ
조심하면서 운동하는 수밖에 없는 것 같아요.

기억의집 2022-03-06 14:57   좋아요 2 | URL
황정은 작가 말이 딱 맞아요!! 저도 어제 조금이라도 하고 잤어요. 한 오분 정도. 오분이라도 허리가 덜 아파요. 어제 저 책 구석탱이에 쳐 박혀 있었는데 다시 꺼내 동직 몇 개 따라 했더니 허리가 덜 아파요!! 이 책에 하지 말라는 동작이 있는데 그거나 사진 찍어 올려야겠어요. 저는 이 책 도움 많이 받었어요!!!!

stella.K 2022-03-06 20:1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정말 나이 먹으니까 여기저기가 아프더군요.
옛날엔 이렇게 아플 줄 모르고 살았죠.
10대 20대 시절엔. 요즘엔 그 시절로 돌아가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요. 저는 30대 중반 넘으면서 아프기 시작했는데
지금 생각하면 그때는 양반었구나. 정말 옛날에 아프지 않았던 데
새록새록합니다. 여름되면 좀 낫긴한데 그래서 나이들면 벳남 같은
따뜻한 나라에 가서 살라고도 하더군요.ㅠㅠ

기억의집 2022-03-06 20:31   좋아요 0 | URL
십대 이십대가 좋긴하죠. 나이 들면서 여기 저기 아프기 시작하네요. 아픈 티 가족들에게 드러내기는 그렇고. 혼자 여기 저기 아프네, 하고 있긴 한데… 나이를 더 먹으면서 아프면 큰일이다 싶어요. 어떻게 하면 건강하게 살 수 있을까요!!!!

희망으로 2022-03-07 11:0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현대인들이 허리가 약한거 같아요. 목차를 보니 목디스크도 많이 다루는거 같네요. 남편이랑 저도 같이 봐야겠어요. 저도 허리가 아파서 똑바로 누워 본 적이 없었어요. 그러다가 운동하고 피티 받고 바로 누울수있게 되었어요. 날 따뜻해지니 다시 운동 해야하는데 쉽지 않네요. 열심히 운동해봅시다. 넘 무리하지 마시구요~

기억의집 2022-03-07 17:37   좋아요 0 | URL
이 책은 뒤에 맥켄지 운동만 보면 돼요~ ㅎㅎ 그리고 하지 말라는 동작 있어요. 우리들이 스트레칭이라고 하는 다리 쭈욱 펴고 발끝에 손 닿은 동작을 못하게 하더군요. 조금씩 허리 나간대요. 이 책 아니였으면 허리 아작날 뻔 했어요!! 이제 우리 나이는 근육이 빠져 나가는 나이라… 운동으로 보충 해야 하죠. 언제 이렇게 나이를 먹었나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