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여성들은 포르노에 반대하지 않지만, 나는 반대한다. 성적으로 노골적인 포즈를 취한 채로 사진 찍히는 경험을 해봤기에 화려한 시각적 이미지 뒤에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더 많은 일이 일어난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 산업 안팎으로 여성을 막대하게 훼손하는 모욕적이고 착취적인 산업이다.

포르노를 건전하게 보이려는 시도로 포르노가 성적 자기 결정의 한 방식이며, ‘성적으로 힘을 실어준다‘ 라고 한다. 내게는 발가벗겨져 사진 찍히고 자세를 취하는 행위가발가벗겨져 일방적으로 성행위당하고 자세를 취하는 행위와 다를 바 없었다. 그 당시에 여섯 명 정도의 아이들과 함께 일했는데 그 아이들 모두 10대 중후반이었다.  - P126

성매매를 성적 자기 결정권‘으로 표현하려는 시도가 뒷받침될 수없는 이유는 우리가 성적인 이유가 아닌 경제적인 이유로결정을 내렸기 때문이다. 성적인 요소는 즐길 수 없었고 견뎌야 했는데 우리가 진정으로 자기 결정권을 행사할 수 있는 위치에 있었더라면 업주에게는 빈 업소가, 성구매자들에겐 빈 필름이 남았을 테다.

카메라 반대편에 서봤기에, 솔직히 말해 현재 포르노를보는 습관이 있는 사람과는 관계를 맺고 싶지도 않고, 맺을수도 없다. 포르노를 불쾌하다고 생각하는 여성이 있다면그렇지 않다고 설득하려는 어느 누구도 용납하지 말라고충고해주고 싶다

인간됨을 지키는 일은 때때로 무엇을 수용할지에 대한 경계를 세우는 일을 필요로 한다. 

🐯🐯🐯🐯🐯 - P127

성매매에 유입된 중산층 이상의 여성 모두에게 눈에 띄게 확실한 심리적 문제가 있지는 않지만 성매매 이전에 성적이거나 혹은 다른 어떤 종류의 문제가 없이 여성으로서의지를 가지고 성매매에 유입된다는 사실이 가능하다고 믿지 않는다. - P160


댓글(4)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다락방 2022-01-05 10:55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어휴 인용문들 다시 읽어보아도 역시나 명문이네요.

미미 2022-01-05 11:44   좋아요 0 | URL
네! 글을 참 잘 쓰는 것 같아요. 레이첼 모랜이 계속 글을 써주었으면 좋겠어요. 성매매 옹호론자들이 꼭 한 번 읽어봤으면 좋겠고요.

다락방 2022-01-05 11:55   좋아요 1 | URL
포르노 옹호론자들도요!

미미 2022-01-05 12:02   좋아요 0 | URL
맞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