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라! 틀린그림찾기 2 : 세계 여행 찾아라! 틀린그림찾기 2
서울문화사 편집부 지음 / 서울문화사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화사한 분홍빛으로 화려한 바탕에 귀엽고 예쁜 캐릭터가 가장 눈에 띄는 소녀 취향의 책이다.

보자마자 초등학생 여자 아이들이 좋아할 책이란 생각이 들었다.

 


 

귀여운 표지로 시선을 잡아끄는 이 책은 틀린그림찾기 활동을 하면서 세계 다양한 나라를 접하도록 하는데 목적이 있으니 교육적인 효과도 함께 있다.

재미와 교육 두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책이다.


이 책은 세계의 다양한 문화를 모두 6장으로 구분하여 소개하고 있다.


1장에서는 전통의상

2장에서는 맛있는 음식

3장에서는 축제

4장에서는 댄스

5장에서는 액세서리

6장에서는 세계 유산

전통의상, 음식, 축제 등,  세계여행을 하는 여행자라면 흥미를 가질만한 요소를 책의 차례로 했다.  

책을 읽으면서 나 역시 마카롱이 프랑스 음식이고 왈츠는 오스트리아 빈에서, 할로윈 축제는 아일랜드에서 비롯되었다는 사실을 알수 있었다.

틀린그림찾기는 모두 60개의 활동지로 이루어져 있는데, 왼쪽 오른쪽 페이지에 같은 그림이 그려져 있어서 다른 부분을 찾으면 된다. 그리고 왼쪽 페이지의 하단에는 '궁금해!' 라는 말꼬리가 있어서 관련 문화에 대한 짧은 설명이 써 있다.

틀린그림활동을 하는데 전혀 지장이 없도록 전체 그림을 한번 눈으로 훓는 동안 내용이 눈에 들어오도록 했다.

한 두줄의 짧은 글로 가장 핵심되는 내용만 써 놓아 책을 보면서 아이들이 지구촌에 대한 지식도 시느브로 쌓일 것 같다.

 

 

현대는 과학의 발전과 교통기술의 발달로 세상의 많은 나라들이 지구촌화 된 세계화의 시대이다.

이 책은 틀린그림찾기라는 놀이 활동을 통해 지구상에는 많은 나라가 있고, 각 나라마다 다양한 문화가 있다는 것을  아이들에게 자연스럽게 알려주는 주는 효과가 있다.  

귀여운 그림과 활동을 통해 다양한 나라의 문화를 접하는 이 책을 통해 아이들은 문화의 다양성에 대한 수용의 폭이 넓어지는 등의 세계시민으로서의 마인드를 함양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제공해 주신 도서를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