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명을 지배하는 힘 - 운명을 바꿀 수 있는 연금술
제임스 앨런 지음, 이원 옮김 / 문예출판사 / 201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운명은 이미 정해져 있는가. 어떻게 하면 운명을 바꿀 수 있을까.

라는 의문은 오래전부터 지속되어왔다. 그래서인지 이 책이 눈에 번쩍 띄었다.

더군다나 표지에 운명을 바꿀 수 있는 연금술이라고 씌여져있었다.

운명은 알고보면 우리의 성격과 생각에 따른 행위를 함으로써 결정되는데 성격과 우리의 머릿속에 떠오르는 생각이 바로 과거 오래 전부터의 많은 행위의 결과물이라고 저자는 말한다. 하루 아침에 형성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이를 바꾸기란 쉬운 일은 아니지만 욕망을 벗어나 바른 행위를 하고 집중력을 기르고 명상을 하는 삶을 실천할 것을 당부하고 있다. 우리의 인생은 인격 성장을 위한 학교라는 저자의 말에서 알 수 있듯이 스스로 지은 행위에 대한 결과를 받으면서 배우고 있는 것이다.

내가 한 행위에 따라 행복과 불행이 결정되고 지금 힘들거나 불행하다면 스스로를 돌아보라는 말은 불교의 가르침과도 일치한다. 행복하면 좋겠으나 대부분은 자신이 행복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것 같다. 행복하기 위해서는 먼저 성취를 위한 의지력을 키우는 일이 중요한데 저자는 의지를 단련하는 일곱가지 규칙을 제시한다.

나쁜 습관을 근절하라/ 좋은 습관들을 형성하라/ 지금 이 순간의 의무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라/

그 무엇이든 자신이 해야 할 일은 열정적이고도 즉각적으로 실행하라/ 규칙에 따라 살아라/ 혀를 제어하라/

마음을 제어하라

얼핏 보기에는 평범해보이기도 하지만 '혀를 제어하라. 마음을 제어하라'는 그리 쉬운 일이 아니다.

저자는 끊임없이 명상의 중요성과 수행에 대해서 말하고 이렇게 하기 위한 과정에 대해서도 조목조목 밝히고 있어 수행과 명상에 대해 의문을 갖고 있던 사람이라면 이 책을 통해 힌트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어떻게 보면 이해가 되는 듯도 하고 조금 어렵다는 느낌도 있었는데 반복해서 읽다보면 고개를 끄덕이게 된다.

만일 당신이 자신의 죄와 슬픔과 걱정과 곤란을 떨쳐버리고자 한다면, 만일 당신이 이런 해방과 최고로 영광스러운 삶을 취하고자 한다면 자기 자신을 정복하라. 모든 생각과 모든 충동과 모든 욕망으로 하여금 당신의 내면에 있는 신성한 힘에 완전히 복종하게 하라. 이것 말고는 평화에 이르는 길이 없다.

이 책을 읽으며 치열한 구도자로서의 삶을 살았던 저자의 마음을 진심으로 느낄 수 있었고 운명을 바꾸기 위해서는 선한 마음과 바른 행동, 곧은 의지력, 실천력이 필요하고 이를 실행에 옮길 때 비로소 운명을 바꿀 수 있는 힘이 생긴다는 것을 알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