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아이 반찬백과 - 세상에 단 하나뿐인
김명희 지음 / 스타일북스 / 2011년 7월
평점 :
절판


 

육아의 어려움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큰 걱정거리는 역시 밥이다.

스스로 잘 먹는다면야 좋겠지만 잘 먹지 않아서 문제이기도 하고 또 무슨 반찬을 해줄까가 가장 큰 고민이기도 하다.
 

 

저자 김명희님은 10년만에 얻은 딸을 위해 요리를 하다보니 아이요리 전문가가 되었다고 한다.

밥 안먹는다고 힘들다고만 할 게 아니라 우리 아이에게 그만큼 정성어린 요리를 못해준 것이 아닌가 반성해보게 된다. 
 

 

아이가 이렇게 신나게 밥을 먹어준다면 요리하는 엄마도 기운이 날텐데

정말 이런 날이 오기를.

이 책에는 아이요리 전문가 김명희 선생님의 영양 레시피 350품이 소개되어 있다.

하루에 한가지만 한다하더라도 일년 정도 안심할 수 있으니 그야말로 든든한 지원군이 아닐 수 없다.


 

 

아이요리 전문가 김여희 선생님의 숨겨진 노하우도 만나고 배운 것이 많다.

초보 엄마인지 부족한게 많은데 우리 아이는 밥을 잘 먹을 때는 먹어서 편식을 한다고는 생각안했는데 편식하는 아이의 특성을 보니 해당사항이 있어 놀랬다.

 

1. 몸에 좋은 23가지 식재료로 만드는 인기반찬

달걀, 두부, 견과류, 미역, 브로콜리, 호박, 깻잎, 쇠고기, 닭고기, 돼지고기, 오리고기, 우엉, 연근, 문어 낙지, 전복, 조기, 부추, 목이버섯, 도라지, 된장, 녹두, 구기자, 대추

이렇게 우리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만드는 반찬을 소개해주고 있어서 좋다.

 

2. 국, 찌개, 볶음 조림, 무침 찜 짱아찌. 구이 튀김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조리법별 인기 메뉴

 

3. 편식 습관 고치는 단계별 메뉴가 적혀있어서 이대로 만들어봐야겠다.

   이부분을 보니 요리 의욕도 생기고 간편하게 만들 수 있어서 요리에 대한 자신감도 생길 것 같다.

 

4. 특별한 날, 영양 듬뿍 일품 요리

  맛있겠다라는 탄성이 절로 나왔다. 아이 뿐 아니라 어른들도 요리를 만들고 먹으면서 행복할 것 같다.
 


 
요리는 사랑이고 배려인 것 같다.

그동안 아이요리에 대한 부담감이 컸는데 이 책이 나를 많이 도와줄 것 같아 의지가 된다.

기다려 딸래미

엄마도 곧 멋진 요리사로 변신한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종이달 2021-12-07 19:1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