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똑똑한 아이 낳는 유대인 임신법 - 홍영재 박사의
홍영재 지음 / 삼성출판사 / 2013년 12월
평점 :
품절
몇 년 전인가 홍영재 박사가 운영한다는 청국장 레스토랑에 다녀온 적이 있다.
그래서인지 홍영재 박사님의 이 책이 친근하게 느껴졌다.
둘째를 계획 중이라서 이 책을 보게 되었는데 산부인과 의사인 홍영재 박사님의 이 책은 출산 계획이 있는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만한 책이다. 저자가 말하는 계획 임신의 중요성은 어찌보면 당연한 것이지만 잘 모르는 사람도 더러 있을 것이다.
임신 생각이 있다면 생활 습관을 바꾸는 것이 우선되어야할 것이며 스트레스와 과로를 피하고 금주와 금연은 필수이며 특히 약 복용에 주의해야할 것이다. 항상 병원을 갈 때나 약국에 갈 때 임신했을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혹은 준비중일지라도) 지장이 없는 약으로 복용해야하고 전자파로부터 스스로를 지켜나가야한다. 사실 임신 준비중이거나 임신중일 때 주의해야할 일은 엄청나게 많다. 오히려 주의한다는 것이 스트레스가 될 정도이기도 한데 건강하고 똑똑한 아이를 낳기 위한 필수조건임을 잊지 말고 노력해야할 것이다.
임신 전 예비엄마, 예비아빠가 받아야할 검사에 대해서도 자세히 적어주고 있어서 좋았고 무조건 운동을 하면 좋은 것이 아니라 좋은 운동과 피해야할 운동이 있다는 점도 잘 알아두어야할 것이다.
특히 예비아빠에게 사이클이 나쁘다는 것 주의해야하겠다.
예비아빠에게 특히 좋은 음식, 예비엄마에게 좋은 음식을 구분해서 알려주어서 나도 지금부터 남편과 나의 식생활에 신경써야겠다. 자궁을 건강하게 만드는 음식을 신경써서 섭취해야겠다.
셰틀스 박사의 아들딸 가려낳는 법은 각자의 사정에 맞게 적용해서 실천해보면 좋을 것 같다.
적당한 금욕은 남아를 낳을 확률을 높힌다는데 책 속의 사항을 맞추어 도전해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 이 책에서는 임신 전 뿐 아니라 임신기간동안의 해당 주수의 태아의 특징, 출산 준비물 등에 대해 꼼꼼히 체크해주고 있어서 임신 준비중인 예비 엄마아빠라면 한 번 쯤 읽어볼 만한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