끌어당김의 힘 - 사람과 세상을 움직이는
존 하겔 3세 & 존 실리 브라운 & 랭 데이비슨 지음, 이현주 옮김 / 프런티어 / 2013년 10월
평점 :
절판


  복잡한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우리들에게는 변화를 받아들이고 이에 맞추어 발빠르게 움직이는 것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예전에야 평생직장이었지만 요즘은 어디 그런가. 안정적인 직장의 개념이 없어지고 끊임없이 배우고 노력해야하는 시대다.

사람과 세상을 움직이는 '끌어당김의 힘' 은 변화무쌍하고 예측불가능한 시대에서 살아남기 위해 자신을 지키고 성취하기 위한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다. 과거와는 달리 지금은 지리적인 제약을 벗어나 통신망을 통해서 세계적으로 네크워크를 형성할 수 있으며 글로벌화 되어 이제는 신속하게 자신의 자리를 구축할 수 있는 분야 뿐 아니라 폭넓게 공부해야하는 시대인 것이다.

사람이나 자원이 필요할 때 그것을 찾아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자신과 관련이 있는 중요한 사람들과 자원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몰라도 그것들을 자신에게로 끌어들이는 능력을 발휘하도록 이끌고, 자신의 잠재력을 더욱더 효과적으로 성취하는 데 필요한 통찰력과 실행력을 자신으로부터 끌어내는 능력이 바로 '풀' 이라고 한다. 일을 성공시키기 위해서는 필요한 것을 끌어당겨야하고 인재와 자원의 도움을 받아야하는데 어떻게 하면 풍부하고 다양한 도움을 받을 수 있을까에 대한 이야기다.

열정을 직업으로 삼으라는 말이 참 와닿는다.

옛말에 노력하는 사람은 못이긴다고 했는데 노력하는 사람보다 더 이기기 어려운 사람은 즐기는 사람이라는 말이 있다. 일을 즐기는 사람을 따라잡기란 쉽지 않다. 그런데 대부분은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고 싶어도 이상과 현실의 괴리감으로 인해 열정을 가슴에 묻고 사니 안타까운 일이다.

끌어당김으로 개인적인 성취를 이룸은 물론이고 상생한다면 더 좋은 일이고 세상을 조금씩 긍정적으로 변화시켜 나간다면 이보다 더 좋은 일은 없으리라. 사람과 세상을 움직이는 끌어당김의 힘은 경영자나 넓은 세계로의 진출 도약을 꿈꾸는 젊은이가 읽고 공부한다면 더없이 좋을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